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 템플릿을 바꿔봐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만든지 이제 조금은 시간이 흘러간듯 한데, 정말 방문자는 하루 0~1명이 대부분입니다.  거의 없다고 해야겠죠.
물론 포스팅수도 얼마되지 않아 그렇다고 하기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차이가 나도 너무 나네요.

구글블로그의 경우 네이버나 다음에 잘 노출이 되지 않다보니 더욱 그러한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이라고 해서 블로그스팟을 우대해 주는 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70%정도가 네이버를 이용한다고 하는데, 이런 점에 미루어 보아 네이버 노출과 더불어 다음까지 노출이 잘 되지 않는 블로그스팟은 이게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블로그 템플릿을 기본제공되던 것을 아주 살짝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오류없이 잘 된것인지 확인하는 법도 몰랐기에 그냥 네이버웹마스터나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해서 내가 등록한 블로그가 나타나면 그냥 그게 된 것인줄만 알았습니다.

이번에 시간을 두고 천천히 구글 블로거에서 기본제공되는 템플릿이 아닌 검색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여러 템플릿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test라기 보다는 그냥 템플릿이 실제 어떻게 보여지나 적용해 보는 것 뿐이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사용자가 많이 없는 블로그스팟인지는 모르지만 한글로된 블로그스팟의 자료는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천천히 관심을 두고 괜찮은 템플릿을 적용해 보면서 seo란것도 알게 되었고, 구글의 리치검색결과 test를 하는 것도 알았습니다.

또한 템플릿마다 블로그 접속 로딩 시간이 차이가 제법 많이 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예전엔 그냥 템플릿만 아무거나 적용해도 다 같은 블로그라 생각했는데, 네이버 블로그와 틀리게 구글블로그는 손이가는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템플릿의 경우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내 블로그의 포스팅을 검색했을때 너무 적게 나타나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네이버야 그렇다치지만 구글에서까지 검색 수가 좀 적어서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거니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역시나 검색되는 수가 생각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듯 하여 그냥 이게 다인가 싶었습니다.

이번에 천천히 시간을 두고 템플릿 변경할려고 하면서 몇가지를 더 알았네요.  이것도 아주 기본적인것인데, 이런쪽으로 조금이라도 배웠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점에 비추어 볼때 네이버 블로그는 따로 수정할게 별로 없어서 사용하기 참 편하기는 합니다.

구글에서 좋은 블로그라 여겨지는 여가지 항목을 충족시킨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구글에 검색되는 포스팅수도 많아질 것이고, 또한 좋은 순위에 올라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그런 충족항목이 어떤것인지도 잘 모르고, 무엇보다 이런 html에 거의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만들어놓은 무료 템플릿을 시간을 두고 천천히 실제 적용해 보면서 seo점수나 모바일 로딩 접속속도가 어느정도 괜찮게 나오는 것을 선택할려고 했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배포되는 구글블로그 템플릿의 경우 최적화가 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건 것 같습니다.  약간의 금액을 지불하고 유료 템플릿의 경우는 제법 최적화가 되어 괜찮을 듯 한데,..............

구글블로거는 네이버나 티스토리에 비해 손이 참 많이 가네요.
놓치면 아까운 특가
다음 이전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