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HBEE] 어린이,청소년 카드를 소득공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캐시비] 어린이,청소년 카드를 소득공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사용자 명의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소득공제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공제 등록방법]
실사용자 명의로 회원가입 > 카드등록후
My 캐시비 > 소득공제신청/조회 > 소득공제신청 Tab에서 실사용자 정보로 본인인증, 실명 인증 후 소득공제 신청 가능합니다.
차후 실사용자를 국세청에 부양자녀로 등록시
국세청 >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 직불카드 항목에서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캐시비] 소득공제 내역 출력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 My 캐시비 > 소득공제신청/조회 > 소득공제조회 Tab > 출력을 원하시는 년도 선택 후 출력 가능합니다.


[캐시비] 충전한 금액도 소득공제 적용이 되나요?

충전금액은 단순 현금을 캐시비잔액으로 변환한 것으로 소득공제 적용되지 않습니다.



[캐시비] 회사에서 사용하는 캐시비 카드는 법인 소득공제가 불가한가요?
법인으로는 소득공제 등록불가합니다.
캐시비카드는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통해 개인으로만 소득공제 등록가능합니다.



[캐시비] 여러 개의 카드 등록 시 소득공제를 모두 적용 받을 수 있나요?
여러장의 캐시비카드를 소득공제대상카드로 등록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 My 캐시비 > 소득공제신청/조회 > 소득공제신청 tab > 소득공제 일괄 등록 버튼 클릭 후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통해 등록가능합니다.

※ 카드를 1장이라도 등록해놓으신 경우에 한해 일괄신청 가능합니다.


[캐시비] 잔돈충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세븐일레븐(전국 8800여개 매장)에서 현금으로 결제후 남은잔액을 캐시비카드에 충전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캐시비] 개명을 하여 회원 이름 변경 하고 싶어요
통합회원의 경우 L포인트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변경하시면 캐시비 홈페이지에도 자동 반영됩니다.

캐시비회원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어
①개명 후의 신분증 사본 (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 과 ②개명신청서를 고객센터로 발송해주시면 확인 후 변경 진행 가능합니다.
서류 접수 후 변경 완료까지 1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개명신청서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팩스 또는 메일로 발송요청 가능합니다.


[캐시비] 소득공제 신청 전 내역 소급 가능한가요?
소급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통해 소득공제 대상 카드로 등록한 시점부터 사용한 내역 소득공제 적용가능합니다.


[캐시비] 후불신용카드로 교통 이용 했는데 소득공제 안되나요?
후불교통카드 교통 이용건에 대한 소득공제는 해당 카드사로 확인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



[캐시비] 이미 카드를 등록했는데 다른 사람에게 소득공제 받고 싶어요
홈페이지 등록된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소득공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홈페이지 > My 캐시비 > 내카드관리 > 해당카드 카드삭제후, 소득공제 받으실 다른고객님 명의로 홈페이지 로그인 > 홈페이지 회원가입 > My 캐시비 > 소득공제신청/조회에서 본인인증,실명인증후 소득공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소득공제대상카드로 등록된 카드번호를 삭제하실 경우,삭제이전 사용내역은 소득공제 적용불가하며 재등록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캐시비] 자녀사용내역 조회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만 19세미만 회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와 부모 모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 자녀 ID로 로그인 > My 캐시비 > 사용내역조회 Tab >카드선택, 부모열람신청 클릭후 온라인신청접수 가능합니다.
부모열람 온라인 신청 접수 해주시면 1주 이내 승인 진행 되며 승인 완료 후 부모 계정으로 로그인 > 사용내역조회 Tab에서 자녀사용내역 조회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새로운 소식 > 사용내역 부모열람 이용안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캐시비] 홈페이지 비밀번호 분실했어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가능합니다.
통합회원의 경우 L.POINT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비밀번호 찾기 진행되며, 캐시비회원의 경우 휴대폰인증 or 아이핀인증 후 재설정 가능합니다.


[캐시비] 유통에서도 캐시비 사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미니스톱 등), 유통점(롯데슈퍼,롯데마트,롭스 등), 식품점(엔젤리너스,파리바게뜨,베스킨라빈스,나뚜르팝,빚은,던킨도넛,파스쿠치,크리스피도넛 등), 기타(주차장,자판기,구내식당,종량제 등), 온라인 가맹점 등의 캐시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시비홈페이지>캐시비서비스>이용안내’를 참고해 주십시오.


[캐시비] 오프라인 충전 시 결제는 현금만 가능한가요?
오프라인 충전 시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단, 일부 세븐일레븐에서는 롯데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 법인카드 충전불가


[캐시비] 충전 한도가 있나요?
[편의점 충전한도]
세븐일레븐/BW ,CU ,GS25 : 1회 충전한도 7만원, 카드별 충전한도 최대50만원입니다.
( ※ 미니스톱의 경우 1회 충전한도 9만원까지 가능 )

[충전가판대 충전한도]
충전가맹점 단말기설정별로 1회 충전한도 금액 상이합니다.



[캐시비]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온 것 같아요
요금이 잘못 결제된 경우 해당 사용내역 확인 후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한 카드번호,사용일시, 승하차정류장 등을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1644-0006)로 연락주시어 상담진행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내역 확인불가 )

단, 수도권지역에서 거리비례차량 승차 후 하차미태그 / 환승시 직전차량 하차미태그로 인하여 발생된 추가요금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캐시비] 버스 환승이 되지 않아 요금이 차감되었어요
요금이 잘못 결제된경우 해당 사용내역 확인 후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한 카드번호,사용일시, 승하차정류장 등을 확인하신후 고객센터(1644-0006)로 연락주시어 상담진행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내역 확인불가 )

단, 승/하차시 다른카드결제 또는 1탑과 2탑 다른카드 결제로 미환승 등 고객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캐시비] 분실물을 찾고 싶은데 버스 정보 확인 가능한가요?
실제 사용한 카드번호와 사용 일시 확인후
고객센터 ( 1644-0006 )으로 연락주시면 사용내역 확인 후 1~2건에 한해 차량번호 안내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내역 확인이 되지 않으며 내역 확인까지 2~3일 소요됩니다.
다만, 타사 버스단말기지역 이용건의 경우 당사에서 버스정보 ( 차량번호등 ) 확인불가합니다.


[캐시비] 캐시비 카드 교통 사용에 대해 알고 싶어요.
캐시비는 전국(사용불가지역 제외) 버스, 지하철,택시, 시외버스(경기,경남,충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유로도로 및 터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교통 사용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캐시비홈페이지>캐시비서비스>이용안내>사용안내 “교통”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불가지역 : 경남(창녕,고성,남해,하동,산청,함양,거창,합천)
(단, 남해군 일부 버스 캐시비 카드 사용 가능)


[캐시비] 캐시비 카드의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캐시비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 및 판매점, ATM(우리,신한,롯데ATM), 캐시비 사용 가능 지역의 지하철 무인충전기에게 현금으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 시작부터 완료시 까지 단말기 위 카드를 올려 놓은 상태에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 대구지역의 경우, 지하철 무인충전기에서 충전 불가 합니다.
※ 교통카드 인식 가능한 일부 ATM기기에서만 충전 가능합니다.

[모바일충전] 모바일캐시비로 모바일상에서 휴대폰결제, 신용카드 충전, 자동충전 등을 통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