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TMON [배송] 제주/도서산간인 경우 발생되는 추가배송비가 있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가능
판매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제주/도서산간 배송 가능여부와 추가 비용이 다르게 적용되며, 상세한 내용은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MON [배송] 해외배송 상품 구매 시 별도추가 되는 비용이 있나요?
해외배송(직구), 구매대행 상품의 경우 관부과세 별도 부과
해외배송(직구)상품의 경우 관부과세가 별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같은 날 입항이 되어 합산과세가 발생할 경우 100% 고객님 부담이며, 같은 날 여러번, 또는 다른 날 주문하셨어도 같은 날짜에 출항되어 국내 입항될 경우 과세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합산과세가 발생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안심번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휴대폰번호를 1회성 가상번호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안심번호 서비스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상품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1회성 가상번호(0505-000-0000)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판매자 및 배송업체에게 고객의 안심번호가 전달되므로,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상품 주문 시, 배송지 정보 란의 '안심번호 사용'을 체크할 경우 안심번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안심번호 서비스는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TMON [배송] 가전, 가구처럼 큰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상품 상세 페이지 확인
부피가 큰 상품은 설치기사님이 직접 배송하므로 수령지와의 거리만큼 배송비 금액이 책정됩니다.
부피가 큰 상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상품 설명 페이지에 배송비가 기재되어 있으니, 상품 상세 페이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주소지 검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행정자치부 시스템에서 주소지 확인
티몬의 모든 주소지는 행정자치부 시스템(http://www.juso.go.k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티몬에서 신/구 주소지가 조회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정자치부 시스템에서 주소지 검색
2) 검색결과 대로 번지, 띄어쓰기에 유의하여 티몬 홈페이지에서 검색 시도
(예시 : 센트럴타운로 76이 정확한 주소일 때, 센트럴타운로76으로 띄어쓰기 없이 검색할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음)
3) 동일하게 입력해도 주소지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1~2일 후 재시도 (다음 업데이트시에 반영될 수 있음)
※ 티몬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지 않는 주소지가 행정자치부에도 없을 경우, 티몬에서도 업데이트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해당 시/군/구의 새주소팀으로 정확한 주소지를 확인 및 등록 요청 후 이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티몬 고객센터 전화(1544-6240)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 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TMON [배송] 제주/도서산간 추가 배송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배송정보 > 배송비] 영역에서 제주/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및 결제 가능 여부 확인 가능
판매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제주/도서산간 배송 가능여부 및 결제방법이 다르게 고지되어 있으며, 추가 배송비 금액 및 결제방법은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결제가 가능하나, '주문 후 별도 입금'으로 기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주문 후 판매자로부터 결제방법을 안내 받아 별도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TMON [배송] 한번에 주문하면 배송비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부과되며, 상품의 종류(부피, 무게)와 판매자와 택배사간의 계약 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의 배송비는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정보 > 배송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TMON [배송]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나요?
방문수령 불가
고객님께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시는 것은 불가합니다.
단, 상품에 따라 가능한 경우가 존재하므로, 상품 상세 페이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무료배송 상품인데, 택배사에서 돈을 받아갔어요.
판매자에게 택배비 환불요청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착불상품이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무료배송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받아 갔다면 판매자에게 택배비를 환불받으면 됩니다.
TMON [배송] 주문시 배송비를 지불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
티몬 고객센터 전화(1544-6240)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으로 문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배송비 지불 여부를 확인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ㆍ배송비는 각 판매업체 또는 상품에 따라 책정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실 경우 배송비는 각각 부과될 수 있으니,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주문번호 하단의 "배송비"를 클릭하여 배송비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 부담은 누가하나요?
부재로 인한 반송 시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 또는 주소지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경우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TMON [배송] 주문한 상품을 해외로 배송할 수 있나요?
해외 배송 불가
해외 주소지로의 배송은 불가하며, 국내배송만 가능합니다.
TMON [배송] 주문하는 사람과 실제 받는 사람이 다를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누구의 것으로 입력하나요?
받는사람(수취인) 정보 입력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 사람(수취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상품배송은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시 기재한 주소와는 별개로, 상품 주문 시 기재한 배송지 주소로 배송됩니다.
TMON [배송] 발급된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관세청 시스템에서 조회 가능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했던 화면(https://p.customs.go.kr)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몬 회원정보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등록한 경우에는 [마이티몬 > 개인정보] 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TMON [배송]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관세청 시스템에서 발급 가능
개인정보고유부호는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회원 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①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 접속
② 개인통관고유부호 신규발급 클릭 후 휴대폰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선택
③ 인증 후, 발급신청서 작성
※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휴대전화로 본인확인을 하지 못하거나, 발급시스템 오류 등 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지 못 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세관에 방문하여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TMON [배송] '최근본상품'은 어떻게 지울 수 있나요?
마이티몬 > [최근 본 상품] 메뉴에서 '최근 본' 상품 선택 후 삭제 가능
[최근 본 상품 삭제 방법]
1) 마이티몬 > [최근 본 상품] 메뉴에서 '최근 본' 상품 선택
2) 편집 버튼 클릭 후, 삭제할 상품 체크박스 선택
3) 선택삭제 버튼 클릭 시, 바로 삭제 됨
TMON [배송] '최근본상품'은 다른 컴퓨터에서도 보이게 되나요?
다른 컴퓨터에서는 보이지 않음
컴퓨터에 남아 있는 쿠키로 보여지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티몬 자주찾는 질문 http://help.tmon.co.kr/faq?category1SeqNo=478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가능
판매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제주/도서산간 배송 가능여부와 추가 비용이 다르게 적용되며, 상세한 내용은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MON [배송] 해외배송 상품 구매 시 별도추가 되는 비용이 있나요?
해외배송(직구), 구매대행 상품의 경우 관부과세 별도 부과
해외배송(직구)상품의 경우 관부과세가 별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같은 날 입항이 되어 합산과세가 발생할 경우 100% 고객님 부담이며, 같은 날 여러번, 또는 다른 날 주문하셨어도 같은 날짜에 출항되어 국내 입항될 경우 과세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합산과세가 발생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안심번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휴대폰번호를 1회성 가상번호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안심번호 서비스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상품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1회성 가상번호(0505-000-0000)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판매자 및 배송업체에게 고객의 안심번호가 전달되므로,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상품 주문 시, 배송지 정보 란의 '안심번호 사용'을 체크할 경우 안심번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안심번호 서비스는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TMON [배송] 가전, 가구처럼 큰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상품 상세 페이지 확인
부피가 큰 상품은 설치기사님이 직접 배송하므로 수령지와의 거리만큼 배송비 금액이 책정됩니다.
부피가 큰 상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상품 설명 페이지에 배송비가 기재되어 있으니, 상품 상세 페이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주소지 검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행정자치부 시스템에서 주소지 확인
티몬의 모든 주소지는 행정자치부 시스템(http://www.juso.go.k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티몬에서 신/구 주소지가 조회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정자치부 시스템에서 주소지 검색
2) 검색결과 대로 번지, 띄어쓰기에 유의하여 티몬 홈페이지에서 검색 시도
(예시 : 센트럴타운로 76이 정확한 주소일 때, 센트럴타운로76으로 띄어쓰기 없이 검색할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음)
3) 동일하게 입력해도 주소지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1~2일 후 재시도 (다음 업데이트시에 반영될 수 있음)
※ 티몬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지 않는 주소지가 행정자치부에도 없을 경우, 티몬에서도 업데이트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해당 시/군/구의 새주소팀으로 정확한 주소지를 확인 및 등록 요청 후 이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티몬 고객센터 전화(1544-6240)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 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TMON [배송] 제주/도서산간 추가 배송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배송정보 > 배송비] 영역에서 제주/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및 결제 가능 여부 확인 가능
판매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제주/도서산간 배송 가능여부 및 결제방법이 다르게 고지되어 있으며, 추가 배송비 금액 및 결제방법은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결제가 가능하나, '주문 후 별도 입금'으로 기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주문 후 판매자로부터 결제방법을 안내 받아 별도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TMON [배송] 한번에 주문하면 배송비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부과되며, 상품의 종류(부피, 무게)와 판매자와 택배사간의 계약 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의 배송비는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정보 > 배송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TMON [배송]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나요?
방문수령 불가
고객님께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시는 것은 불가합니다.
단, 상품에 따라 가능한 경우가 존재하므로, 상품 상세 페이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무료배송 상품인데, 택배사에서 돈을 받아갔어요.
판매자에게 택배비 환불요청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착불상품이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무료배송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받아 갔다면 판매자에게 택배비를 환불받으면 됩니다.
TMON [배송] 주문시 배송비를 지불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
티몬 고객센터 전화(1544-6240)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으로 문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배송비 지불 여부를 확인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ㆍ배송비는 각 판매업체 또는 상품에 따라 책정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실 경우 배송비는 각각 부과될 수 있으니,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주문번호 하단의 "배송비"를 클릭하여 배송비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MON [배송]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 부담은 누가하나요?
부재로 인한 반송 시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 또는 주소지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경우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TMON [배송] 주문한 상품을 해외로 배송할 수 있나요?
해외 배송 불가
해외 주소지로의 배송은 불가하며, 국내배송만 가능합니다.
TMON [배송] 주문하는 사람과 실제 받는 사람이 다를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누구의 것으로 입력하나요?
받는사람(수취인) 정보 입력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받는 사람(수취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상품배송은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시 기재한 주소와는 별개로, 상품 주문 시 기재한 배송지 주소로 배송됩니다.
TMON [배송] 발급된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관세청 시스템에서 조회 가능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했던 화면(https://p.customs.go.kr)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몬 회원정보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등록한 경우에는 [마이티몬 > 개인정보] 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TMON [배송]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관세청 시스템에서 발급 가능
개인정보고유부호는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회원 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①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 접속
② 개인통관고유부호 신규발급 클릭 후 휴대폰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선택
③ 인증 후, 발급신청서 작성
※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휴대전화로 본인확인을 하지 못하거나, 발급시스템 오류 등 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지 못 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세관에 방문하여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TMON [배송] '최근본상품'은 어떻게 지울 수 있나요?
마이티몬 > [최근 본 상품] 메뉴에서 '최근 본' 상품 선택 후 삭제 가능
[최근 본 상품 삭제 방법]
1) 마이티몬 > [최근 본 상품] 메뉴에서 '최근 본' 상품 선택
2) 편집 버튼 클릭 후, 삭제할 상품 체크박스 선택
3) 선택삭제 버튼 클릭 시, 바로 삭제 됨
TMON [배송] '최근본상품'은 다른 컴퓨터에서도 보이게 되나요?
다른 컴퓨터에서는 보이지 않음
컴퓨터에 남아 있는 쿠키로 보여지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티몬 자주찾는 질문 http://help.tmon.co.kr/faq?category1SeqNo=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