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돼요. KT망
통화품질 > 메시지(SMS/LMS/MMS)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핸드폰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핸드폰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핸드폰으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행복센터로 연락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 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 내용을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특정번호로만 전송이 안 되는지/모든 번호로 전송이 안 되는지,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게 나오는지, 증상 발생되는 시점]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헬로스폰서가 무엇인가요? KT망
요금조회/납부 > 요금할인
헬로스폰서는 고객이 신청한 스폰서 기간에 따라 매월 요금할인을 적용 해드리는 할인프로그램입니다.
할인금액은 스폰서 기간만큼 할인적용되며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스폰서기간과 상관없이 24개월 이내 해지 또는 스폰서변경되거나, 스폰서 적용 외 요금제로 변경 시에 약정할인반환금 부과율에 따라 약정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해지 시점에 약정할인반환금이 청구 됨)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지로납부가 무엇인가요? 공통
요금조회/납부 > 요금납부
우편으로 수령한 지로납부용지(OCR명세서)를 이용하여 금융기관에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는 제도이며,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핸드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였으나 로밍데이터 요금이 발생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KT망
로밍 > 요금
핸드폰에서 GPS가 켜져 있는 경우, 로밍 시 사진을 찍을 경우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로밍데이터 통화료가 청구될 수 있으니 로밍데이터차단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 KT망 로밍데이터 요금
- 제휴국 : 0.275원/0.5KB
- 비제휴국 : 2.2원/0.5KB
■ SKT망 로밍데이터 요금
- 전세계 2.2원/0.5KB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기기변경하면 약정기간도 변경되나요? KT망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 하시면서 헬로스폰서나 단말지원금 약정 시 약정기간은 다시 생성 됩니다. 또한, 할인기간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통화품질 > 메시지(SMS/LMS/MMS)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핸드폰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핸드폰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핸드폰으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행복센터로 연락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 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 내용을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특정번호로만 전송이 안 되는지/모든 번호로 전송이 안 되는지,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게 나오는지, 증상 발생되는 시점]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헬로스폰서가 무엇인가요? KT망
요금조회/납부 > 요금할인
헬로스폰서는 고객이 신청한 스폰서 기간에 따라 매월 요금할인을 적용 해드리는 할인프로그램입니다.
할인금액은 스폰서 기간만큼 할인적용되며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스폰서기간과 상관없이 24개월 이내 해지 또는 스폰서변경되거나, 스폰서 적용 외 요금제로 변경 시에 약정할인반환금 부과율에 따라 약정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해지 시점에 약정할인반환금이 청구 됨)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지로납부가 무엇인가요? 공통
요금조회/납부 > 요금납부
우편으로 수령한 지로납부용지(OCR명세서)를 이용하여 금융기관에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는 제도이며,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핸드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였으나 로밍데이터 요금이 발생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KT망
로밍 > 요금
핸드폰에서 GPS가 켜져 있는 경우, 로밍 시 사진을 찍을 경우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로밍데이터 통화료가 청구될 수 있으니 로밍데이터차단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 KT망 로밍데이터 요금
- 제휴국 : 0.275원/0.5KB
- 비제휴국 : 2.2원/0.5KB
■ SKT망 로밍데이터 요금
- 전세계 2.2원/0.5KB
헬로모바일 알뜰폰 [자주찾는 질문] 기기변경하면 약정기간도 변경되나요? KT망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 하시면서 헬로스폰서나 단말지원금 약정 시 약정기간은 다시 생성 됩니다. 또한, 할인기간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놓치면 아까운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