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ng- 알들폰] 선불요금제 유효기간은 무엇인가요? (유효기간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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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빙 -알뜰폰] 선불요금제 유효기간은 무엇인가요? (유효기간의 정의)
선불요금제 유효기간이란 선불폰의 발신/수신이 가능한 기간을 말합니다.
※ 유효기간동안 핸드폰 사용이 없어도, 기간은 그대로 차감됩니다.

사용기간(발신+수신기간) : 보통 발신가능기간을 말하며 이 기간에는 발신/수신이 모두 가능합니다.
ⓑ 수신가능기간 : 발신은 금지되고 수신만 가능한 기간을 말합니다.

ⓒ 유효기간 : 사용기간과 수신가능기간을 포함한 기간을 말하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모든 잔액은 소멸됩니다.

ⓓ 번호유지기간 : 번호유지기간은 유효기간이 끝나는 시점부터 카운트됩니다.

ⓔ 직권해지 가능시점 : 번호유지기간이 끝날때동안 잔액충전이 되지 않은 회선은 직권해지 대상회선으로 분류되어 예고없이 일괄적으로 해지될 수 있습니다.



[모빙 -알뜰폰] 월말 가입시, 요금청구는 어떻게 되나요?
가입시, 요금은 일할계산되어 청구됩니다. (프로모션할인요금 및 부가서비스도 동일한 방식으로 일할계산됩니다.)


[모빙 -알뜰폰] 유심구매하여 요금제 가입시, 쓰던 휴대폰에 유심을 어떻게 셋팅하나요?
2014년 이후 출시된 휴대폰의 경우, 대부분 유심카드 장착시 자동으로 셋팅 되어지며 자동셋팅이 되지 않을 경우 직접 휴대폰 다이얼화면에서 아래 셋팅번호를 입력하여 번호를 등록시켜주어야 합니다.

- SKT망 등록번호 : #758353266#646#
- KT망 등록번호 : *147359*686*
- LG U+망 등록번호 : #5487587#682#

※해외폰의 경우 자동셋팅이 되지않을시 :IMEI 15자리 숫자를 통신사 전산에 입력하여야지만 사용가능합니다.
IMEI 등록을 위하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모빙 -알뜰폰]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외국인등록증으로 선불요금제에 한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권을 통한 가입은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하여 가입하실 수 있으며, 오프라인 대리점은 모빙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합니다.

☎ 모빙 선불 대표번호 (유료)
- SKT망 1899-3633
- KT망 1666-9970
- LG U+망 1688-2906


[모빙 -알뜰폰] 한 사람 명의로 몇 회선까지 가입 가능한가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국인 : 선·후불 통합(모빙 3사망) 3회선 (단, 망별 최대 2회선까지)
*외국인 : 선불 2회선
*법인단체 및 정부기관 : 선·후불 통합(모빙 3사망) 3회선



[모빙 -알뜰폰] 통화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1)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통화내역조회로 들어갑니다.
2) 통화내역조회 메뉴에서 '온라인 mobing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FAX용)를 다운로드 합니다.
3) 신청서 작성 후 모빙고객센터로 서류를 송부합니다.
4) 서류 송부후, 빠른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통화내역열람을 신청합니다.
5) 신청 후, 홈페이지에서 범용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통화내역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FAX 번호 안내 : SKT망 1899-3452 / KT망 1666-9919 / LGU+망1688-2935

※ 통화내역은 통신망에 따라 온라인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제공 통신망의 경우, 고객센터 문의)

※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최근 12개월간 사용한 내역을 1개월 단위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내역 외에 SMS, 데이터 사용내역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상대방번호의 일부는 마스킹처리되어 보여집니다. (예 : 010-1234-56**)


[모빙 -알뜰폰] 각종 신청서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메뉴] > [고객센터] > [각종 신청서식] 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모빙 -알뜰폰]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아래 절차대로 해지가 진행됩니다.
1. 해지 신청서를 고객센터>각종신청서식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2. 해지 신청서를 인쇄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고객센터 FAX로 송부합니다.

※ FAX 송부 후, 연락주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FAX 번호 안내 : SKT망 1899-3452 / KT망 1666-9919 / LGU+망1688-2935



[모빙 -알뜰폰] 요금 충전 후, 환불(취소)이 가능한가요?
고객센터, 대리점을 통해 전산으로 충전한 건에 한해서만 당일 취소(환불)가 가능합니다.
(단, 충전 후 사용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모빙 -알뜰폰]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네. 본인인증창에서 통신사를 '알뜰폰' 사업자로 지정 하신 후, 가입하신 통신망을 선택하시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모빙 -알뜰폰] 요금제 약정이 정말 없나요?
현재 판매중인 모빙 요금제는 대부분 약정이 없으며, 약정이 있는 요금제여도 고객님의 선택에 따라 무약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빙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휴대폰만 구입할 수 있나요?
휴대폰만 단독 구매는 불가하며, 요금제 가입신청 하셔야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빙 -알뜰폰] 현재 다른 통신사를 사용중인데 번호변경없이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번호, 사용중인 휴대폰 그대로 요금제만 변경하여 모빙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통신망에 따른 사용가능 휴대폰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가능여부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빙 -알뜰폰]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합니까?

네. 모든 요금제 가입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가입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및 가족증빙서류(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등)를 함께 구비해주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빙 -알뜰폰] 연체, 미납자, 신용불량자도 가입 가능할까요?
네. 선불요금제에 한해서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출처:  Mobing  많이찾는 질문  https://www.mobing.co.kr/cs?typ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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