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도착예정일까지 배송예정 또는 [상품설명] 페이지 내 배송일정 별도 고지
도착예정일은 판매자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위치 조회 가능합니다.
도착예정일이 노출되지 않는 상품의 경우, [상품설명] 페이지 내 배송일정을 참고 부탁 드리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발송예정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몬] 운송장번호는 확인되는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송장 등록 후 다음날 오전부터 조회 가능
송장번호가 등록된 후 보통 당일 저녁에 상품이 해당 택배사로 전달되며,다음날부터 상품 배송과 동시에 [마이티몬 > 구매내역] 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간혹 ,판매자가 빠른 발송 처리를 위해 송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있으며, 도착예정일이 경과되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하신 경우
티몬 고객센터로 전화(1544-6240)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을 통해 접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송장번호 조회 시 "해당 운송장 번호는 없습니다."와 같이 조회가 불가한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대 1~2영업일 이후부터 정상적인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택배사/수령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음)
[티몬]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상품준비중'으로 확인됩니다.
[상품설명] 페이지 또는 [배송지연안내] 알림으로 배송 공지 확인
'상품준비중'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하고, 상품을 포장, 배송을 준비하는 상태입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 및 수급지연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배송지연 발생 시 [상품설명] 또는 [문의] 페이지 상단에 배송지연 공지가 등록되거나, [배송지연안내] 알림을 통해 고객님들께 별도로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시작되면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티몬] 특정한 날짜에 상품을 받고 싶습니다. 가능 한가요?
배송일자 및 시간 지정 불가
상품의 배송은 판매자의 재고 및 배송 준비 기간, 배송 경로와 택배사의 배송물량에 따라 방문 시간대가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배송날짜 및 방문 시간 지정은 어렵습니다.
[티몬]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조회 및 확인 가능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상품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이 시작되면 설정한 방식에 따라 문자 및 App-push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티몬] 배송완료로 확인되는데 상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택배사 또는 택배기사에게 문의
부재, 연락불가 등의 사유로 경비실이나 가족, 이웃 등에게 임의배송을 하고 '배송완료' 처리하거나, 배송시스템에 먼저 '배송완료'로 등록 후 당일 중으로 배송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배송 요청 장소에 상품이 없을 경우, 대리수령이 가능한 경비실 및 가족, 이웃 등에게 먼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그럼에도 상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마이티몬 > 구매내역] 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송기본정보'에 기재된 택배사 또는 택배기사 번호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티몬] 주문한 상품의 배송조회가 안됩니다.
[상품설명] 페이지에서 배송일정 확인
판매자 직배송(대형가전/화물/설치) 상품, 일반우편 상품은 특성상 위치 추적이 불가하기 때문에 배송상태를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대형가전/가구(판매자 직배송) : [상품설명] 페이지 내 지역별 배송기간이 상이하며, 사전에 해피콜을 통해 판매자와 협의한 일정에 따라 배송
· 일반우편(우편함 배송) : 지역, 우편 물량, 우체국 사정에 따라 영업일기준 15일 정도 소요 (주말/공휴일 제외)
[티몬] 운송장조회 시 택배사 배송흐름이 중간에 멈췄습니다.
일반상품 : 택배사로 문의 / 해외배송상품 : 통관완료 이후 국내배송 시작 시점부터 배송조회가능
영업일기준 2~3일 경과 시에도 배송상태가 한 곳에 멈춰있는 경우 택배사 물량증가로 인한 분류작업 지연 또는 배송사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티몬 > 구매내역 > 배송추적]에서 '배송기본정보'에 기재된 택배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다만, 해외배송 상품은 통관완료 후 국내배송 시작 시점부터 배송 추적이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 4~10일이내 배송됩니다.
[티몬] 배송지연안내 문자를 받았는데요,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배송지연 안내 문자에 기재된 [발송예정일]에 상품 발송
안내된 [발송예정일]에 상품이 출고될 예정입니다.
상품이 출고되는 경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티몬] 미수취신고를 했는데도 판매자에게 연락을 받지 못했어요.
[상품설명] 페이지 내 배송일정 확인 후 판매자에게 문의
상품은 특성상 배송 추적이 불가하여 판매자가 입력한 '발송예정일'에 출고가 진행됩니다.
이미 출고된 상태일 수 있으니 안내된 일정을 다시 한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대형가전/가구(판매자 직배송) : [상품설명] 페이지 내 지역별 배송기간이 상이하며, 사전에 해피콜을 통해 판매자와 협의한 일정에 따라 배송
· 일반우편(우편함 배송) : 지역, 우편 물량, 우체국 사정에 따라 영업일기준 15일 정도 소요 (주말/공휴일 제외)
혹시라도 배송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판매자가 확인 후 처리해드릴 예정입니다.
판매자 확인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티몬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1:1채팅상담(모바일앱) 문의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티몬] 배송지연안내 문자를 받았어요. 이게 뭔가요?
사전에 파트너가 배송지연 사유를 입력하여 고객님들에게 알리는 서비스
배송지연안내 문자는 배송지연이 발생되는 경우 사전에 파트너가 지연 사유를 입력하여 고객님들에게 알리는 서비스입니다.
[배송지연안내 사유]
주문량 증가로 인한 출고작업 지연
주문량 증가로 인한 재고부족
지정일발송(예약발송)
기상악화로 인한 상품 수확일정 변경
택배사 파업으로 인한 송장 출력 지연
※ [발송예정일]에 상품이 발송될 예정이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안내된 발송예정일+1영업일이 경과된 경우 [마이티몬]에서 즉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출처: 티몬 많이하는 질문 http://help.tmon.co.kr/faq?category1SeqNo=47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골드박스 1일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