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 포장을 훼손하여 반품/교환이 안 된다고 합니다.
√ 일부상품 포장 훼손 시 반품 불가
ㆍ일반적으로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ㆍ상품포장 자체가 상품의 가치 중의 하나로 인정받을 만한 상품의 상품 포장을 훼손하였을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수입명품, 병행수입 상품, 가전/설치상품 등)
ㆍ상품군 별로는 아래와 같이 환불/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전/설치상품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의류/잡화/수입명품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의류 또는 태그가 떨어진 명품관 상품 등)
- 식품/계절상품/화장품 :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훼손한 경우
- 네비게이션, OS 등 :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노트북, 데스크탑 PC등 : 홀로그램 등이 분리,분실,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ㆍ정당한 사유로 반품요청을 하였으나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해외 직배송 상품을 구매했는데, 위메프 사이트에서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취소 가능
ㆍ해외 직배송 상품은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ㆍ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해외 직배송 상품의 특성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해외 직배송상품의 특성상 국내배송에 비해 반품 배송비가 높게 적용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야 하나요? 언제 받아 볼수 있나요?
√ 교환상품 업체 입고 및 검수작업 완료 후 재출고
ㆍ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주시면,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한 후에 재고를 확인하여 새상품을 고객님께 다시 발송하여 드립니다.
ㆍ교환 절차에 따라, 상품을 먼저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수령하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이 발송되며, 상품 입고일자 기준 영업일 기준 2~4일 이내 출고 됩니다.
ㆍ 판매자와 상품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빠른 교환 방법 ]
- 교환 시 교환 요청서 (교환 사유, 교환 받을 상품, 구매자 성함 및 연락처)를 작성하여 상품에 동봉 부탁드립니다.
- 반송 후 반송장번호를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업체 입고 후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 배송중인 상품 취소 불가
ㆍ배송중 상태에서는 취소 요청이 불가하며, 배송완료 이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배송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일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요청이 불가한 상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반품으로 바꾸고 싶습니다.[또는 반품 > 교환]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처리가 어려우므로 고객센터 1:1문의 접수로 해주시면 위메프에서 신속하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ㆍ교환 상품이 이미 배송된 경우에는 교환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상품 수령 후 다시 반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 시, 메모를 동봉해야 하나요?
√ 메모 동봉 시 신속한 검수 가능
[교환 시]
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교환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교환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시]
반품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반품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반품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 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 발송 전 취소 ]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목록에서 '신규주문' 상태에서 상품 발송 전으로 '주문취소'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직접 즉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ㆍ배송 진행상태가 '상품준비중 ~ 배송중' 상태인 경우에는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취소신청 버튼이 없거나 환불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알림톡 으로 상품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부 부탁드립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 거절하지 못하고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 부탁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겠습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했는데, 품절이 되면 배송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반품 처리로 변경되어 환불
ㆍ교환을 요청하셨으나 상품의 품절로 교환이 불가할 경우 수거된 상품을 반품으로 처리하여 상품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ㆍ반품전환 시 왕복 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취소했는데 제대로 취소되었는지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탭에서 취소 및 반품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고 싶은데, 새 상품과 맞교환이 가능한가요?
√ 맞교환 불가
ㆍ교환은 배송받으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을 발송해 드리기 때문에 맞교환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상품이 회수되면 새 상품을 신속하게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위메프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 후 주문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 복합결제 여부에 따라 적립시기 상이
- 포인트 전액결제 : 환불 즉시 적립
- 포인트 + 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전체환불) : 2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결제시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적립
- 포인트 + 무통장, 휴대전화(전월, 부분환불) : 2 영업일 이내 계좌입금, 은행지불 완료 처리 이후 재적립
상세 내역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 신청시, 새 상품을 배송받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 배송지 변경 가능
ㆍ교환 신청 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 신청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교환 신청 완료 후 변경은 어려우므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확인 후 고객센터 1:1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 일부상품 포장 훼손 시 반품 불가
ㆍ일반적으로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ㆍ상품포장 자체가 상품의 가치 중의 하나로 인정받을 만한 상품의 상품 포장을 훼손하였을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수입명품, 병행수입 상품, 가전/설치상품 등)
ㆍ상품군 별로는 아래와 같이 환불/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전/설치상품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의류/잡화/수입명품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의류 또는 태그가 떨어진 명품관 상품 등)
- 식품/계절상품/화장품 :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훼손한 경우
- 네비게이션, OS 등 :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노트북, 데스크탑 PC등 : 홀로그램 등이 분리,분실,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ㆍ정당한 사유로 반품요청을 하였으나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해외 직배송 상품을 구매했는데, 위메프 사이트에서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취소 가능
ㆍ해외 직배송 상품은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ㆍ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해외 직배송 상품의 특성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해외 직배송상품의 특성상 국내배송에 비해 반품 배송비가 높게 적용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야 하나요? 언제 받아 볼수 있나요?
√ 교환상품 업체 입고 및 검수작업 완료 후 재출고
ㆍ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주시면,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한 후에 재고를 확인하여 새상품을 고객님께 다시 발송하여 드립니다.
ㆍ교환 절차에 따라, 상품을 먼저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수령하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이 발송되며, 상품 입고일자 기준 영업일 기준 2~4일 이내 출고 됩니다.
ㆍ 판매자와 상품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빠른 교환 방법 ]
- 교환 시 교환 요청서 (교환 사유, 교환 받을 상품, 구매자 성함 및 연락처)를 작성하여 상품에 동봉 부탁드립니다.
- 반송 후 반송장번호를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업체 입고 후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 배송중인 상품 취소 불가
ㆍ배송중 상태에서는 취소 요청이 불가하며, 배송완료 이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배송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일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요청이 불가한 상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반품으로 바꾸고 싶습니다.[또는 반품 > 교환]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처리가 어려우므로 고객센터 1:1문의 접수로 해주시면 위메프에서 신속하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ㆍ교환 상품이 이미 배송된 경우에는 교환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상품 수령 후 다시 반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 시, 메모를 동봉해야 하나요?
√ 메모 동봉 시 신속한 검수 가능
[교환 시]
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교환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교환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시]
반품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반품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반품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 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 발송 전 취소 ]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목록에서 '신규주문' 상태에서 상품 발송 전으로 '주문취소'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직접 즉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ㆍ배송 진행상태가 '상품준비중 ~ 배송중' 상태인 경우에는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취소신청 버튼이 없거나 환불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알림톡 으로 상품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부 부탁드립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 거절하지 못하고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 부탁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겠습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했는데, 품절이 되면 배송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반품 처리로 변경되어 환불
ㆍ교환을 요청하셨으나 상품의 품절로 교환이 불가할 경우 수거된 상품을 반품으로 처리하여 상품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ㆍ반품전환 시 왕복 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취소했는데 제대로 취소되었는지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탭에서 취소 및 반품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고 싶은데, 새 상품과 맞교환이 가능한가요?
√ 맞교환 불가
ㆍ교환은 배송받으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을 발송해 드리기 때문에 맞교환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상품이 회수되면 새 상품을 신속하게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위메프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 후 주문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 복합결제 여부에 따라 적립시기 상이
- 포인트 전액결제 : 환불 즉시 적립
- 포인트 + 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전체환불) : 2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결제시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적립
- 포인트 + 무통장, 휴대전화(전월, 부분환불) : 2 영업일 이내 계좌입금, 은행지불 완료 처리 이후 재적립
상세 내역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 신청시, 새 상품을 배송받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 배송지 변경 가능
ㆍ교환 신청 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 신청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교환 신청 완료 후 변경은 어려우므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확인 후 고객센터 1:1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놓치면 아까운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