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마이페이지에서는 환불완료로 나타나는데 입금은 확인되지 않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마이페이지에서는 환불완료로 나타나는데 입금은 확인되지 않아요.
√ 환불완료 후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방법 상이

[신용카드(체크카드)결제 → 환불]
ㆍ신용카드(체크카드) 의 환불은 취소완료 후 영업일 기준 2일 소요됩니다.
ㆍ이미 결제금액이 포함된 카드청구서를 받으셨다면, 해당 카드사에서 환급해 드리거나, 승인취소 및 한도 복구를 해 드립니다.
ㆍ체크카드의 경우, 해당 금융사의 사정에 따라 환불기간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결제 → 환불]
환불접수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실제 입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결제 → 환불]
계좌이체의 환불은 취소완료 후 은행 영업일에 따라 2일 정도 후 해당 계좌로 입금 처리 됩니다.

[휴대폰결제 → 환불]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같을 경우 환불요청 단계를 거쳐 승인취소 처리됩니다.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를 경우 환불요청 단계를 거쳐 계좌로 현금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포인트 → 환불]
환불된 포인트는 ‘마이페이지>포인트’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티켓을 구매 하였는데, 유효기간안에 사용하지 못했어요.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급은 어떻게 받나요?
√ 유효기간 종료 7일 후 미사용 자동 환불

ㆍ위메프는 업계 최초로 '미사용티켓 환불제도'를 시행 합니다.
ㆍ티켓 구매시 구매 포인트에서 미사용 티켓환불 가능여부 확인 바랍니다.
 (숙박, 공연, 여행 등 일부 상품은 미사용티켓 환불 상품이 아니므로 참고 부탁 드립니다.)
ㆍ상품 설명 페이지에 '미사용 티켓 환불제' 로 표시된 티켓은 유효기간 내 미사용 시 구매금액의 100% 를 위메프 포인트로 환급해 드립니다.
ㆍ미사용 티켓 환급은 유효기간 종료일 포함 8일째 되는 날 자동 환불되며. 마이페이지 > 포인트 에서 적립내역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 : 적립일로부터 1년)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배송상품 중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한 상품도 있나요?
√ 일부상품 단순변심 환불 불가

ㆍ식품(냉장/냉동)상품 중 일부는 상품 특성상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ㆍ식품이 아니더라도 상품 특성상 환불이 불가한 상품도 있으니 상품 상세페이지의 구매정보와 안내사항을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 신청, 반품 신청을 철회(취소)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취소/교환/반품 조회에서 철회 가능

ㆍ교환/반품 신청 후 반품할 상품을 아직 반송하지 않은 경우 마이페이지>취소/교환/반품 조회 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택배사 및 교환/반품 처리 진행 상태에 따라 철회 버튼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ㆍ교환/반품 철회 버튼이 생성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 1:1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배송상품을 즉시 취소하려는데, 온라인으로 반품 접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하시고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 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ㆍ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합니다.
ㆍ 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취소, 장바구니 할인쿠폰 적용 및 상품가보다 큰 할인쿠폰 적용 후 구매시 직접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 (배송비 2,500원인 경우)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 (배송비 2,500원인 경우)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비가 발생하지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취소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 배송비 누가 부담하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주체 다름

[ 구매자부담 사유 ]
ㆍ반품/교환시에 고객님이 배송비를 부담하시게 되며, 배송비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교환신청 버튼 클릭 시 반품신청/교환신청 페이지 또는 딜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ㆍ배송상품의 배송비는 반품시 차감후 환불되며, 교환시 반송 상자 안에 동봉하시거나 일부 상품은 판매자측의 계좌를 통해 입금도 가능합니다.

[ 판매자부담 사유 ]
ㆍ상품 불량/오배송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시에는 최초 결제하신 배송비를 포함한 전체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어떻게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반송하실 상품을 해당업체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하신 경우,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접수 하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오전에 주문한 상품인데,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할 수가 없어요.
√ 배송상태에 따라 취소 가능여부 확인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상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하시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1) 신규주문
- 판매자 측의 주문확인 전으로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2) 상품준비중
- 파트너사(판매업체)에서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로,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 클릭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3) 배송중, 배송완료
-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반품사유에 따라 다름

ㆍ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ㆍ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하여 왕복 배송비용이 부과됩니다.
  (배송비 차감 후 환불 또는 업체 계좌로 입금 가능)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취소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 상세내역에서 취소철회 가능

단, 이미 취소승인이 완료된 경우에는 철회가 어렵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구매목록에서 반품/교환 하려는 상품이 반품/교환 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 직접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신청 버튼 확인가능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신청 버튼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ㆍ배송상품은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식품 또는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이 경과된 경우 또는 반품/교환 신청 버튼이 확인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환불받기로 했는데, 벌써 카드대금이 청구 되었어요.

√ 카드사로 정확한 확인 가능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① 대금 출금 전 카드 승인 취소 :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
   (카드사 회원규약에 따라 취소 또는 한도액 복구는 최소 영업일기준 2일 정도 소요됩니다)
② 대금 출금 후 카드 승인 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 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놓치면 아까운 특가
다음 이전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