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FAQ] [GS리테일] GS리테일 웹사이트의 회원 가입 단계 중 본인인증 완료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 웹사이트의 회원 가입 단계 중 본인인증 완료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인인증 오류는 아래 2가지의 경우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6/7 그리고 툴바를 사용하시는 경우.
두번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젼에서 GS리테일 웹사이트 접속시, 스크립트 오작동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첫번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6/7 그리고 툴바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다른 PC에서 이용해보시거나 사용중인 PC 환경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 후 이용해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1. 브라우저 상단의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 선택 후 - 일반 - 검색기록 삭제버튼 클릭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버튼 클릭 - 쿠키 삭제버튼 클릭 - 적용

2. 브라우저 상단의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 선택 후 - 보안탭으로 이동 - 보안설정을 지정할 웹 컨텐트 영역 중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선택 - 활성화 된 사이트 버튼 클릭 -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란에 http://www.gsretail.com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https://www.gsretail.com 도 동일하게 등록 -> https가 등록이 안될 경우 추가란 밑에 보면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 체크 풀어야함) - 확인

3. 브라우저 상단의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 선택 후 - 고급탭으로 이동- Internet Explorer 기본설정 복구의 원래대로 버튼 클릭 - 확인

두번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젼에서 GS리테일 웹사이트 접속시, 스크립트 오작동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 경우에는, 다른 PC에서 이용해보시거나 사용중인 PC 환경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 후 이용해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1. 회원가입 단계 중, 약관 동의 페이지에서 F12 키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 창이 열립니다.

2. 개발자 도구 창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 브라우저 모드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브라우저 모드를 인터넷 익스플로러8로 선택하시고 회원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 모드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8로 변경한 후에 창을 끄지 않고 해당 창에서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창을 끈 후에 다시 시도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

위와 같이 설정변경 후 이용하셨는데도, 계속 이용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고객의소리 > 웹사이트 문의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본인인증 서비스 인증 수단별 인증 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  휴대전화 본인인증 :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가입한 휴대전화)를 통해 휴대전화 실제 명의자인지 여부를 확인 (이동통신사에 주민등록번호와 휴대전화 번호 명의자 확인) 한 후, 명의자가 맞는 경우에만 난수로 발생되는 SMS를 해당 전화로 보내고 이를 직접 입력 받아 실제 해당 전화번호에 해당되는 휴대전화를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지의 여부까지를 확인 함으로서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  공인인증서 인증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 받은 공인 인증서를 호출하여, 본인만 알고 있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  신용카드 본인인증 : 본인명의로 발급 받은 신용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과 본인이 설정한 해당 신용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직접 입력하여 이를 각 신용카드 발급기관에 확인 함으로써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도 사용 가능)






GS리테일 [GS리테일] 아이핀으로 가입한 ID와 PW를 분실했을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아이핀 가입 시 사용하신 ID와 PW를 통해 본인확인 후 ID확인 및 임시 PW 발급이 가능합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본인의 인증 수단으로 직접 인증을 시도했는데도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전화 :
1) 본인의 명의로 개통한 휴대전화가 아닌 경우(부모님 등 가족의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2) 개인명의가 아닌 법인명의로 개통된 전화인 경우

3) 휴대전화 요금미납(연체) 중 이신 경우

4)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이 설정된 전화인 경우

5) 선불요금카드(예스카드, 앵콜카드등)를 사용하는 경우

6) 특수요금제(패밀리 요금제, 커플요금제 등) 사용 중인 경우 등은 이동통신사에 등록된 대표 주민등록번호만 확인 가능

7) 무선인터넷차단 및 스팸문자 차단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1600-1522 번으로 발송되는 인증문자가 차단되어 이용되지 않음)

2.공인인증서 : 무료로 발급 받은 특수 목적용(예를 들어 은행, 보험, 증권사용 공인인증서 등)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인증 받는 기관/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1년에 4,400 원을 지불하고 유료로 발급받는 범용 공인인증서만 사용이 가능

3. 신용카드 : 일부 카드사나 은행의 사정에 따라 특정 카드의 인증이 사전에 차단된 경우(2008년 8월 5일 현재 국민카드는 임시적으로 사용 불가)

위와 같은 경우는, 이용하셨을 때 "본인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시게 됩니다.

위 경우가 아님에도 계속해서 실패메시지가 떠서 이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한국신용평가정보 (1600-1522)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실명확인 이나 본인인증을 이용하면 본인의 신용평점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실명확인이나 본인인증은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일반적인 신용정보조회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평점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출처  GS리테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gsretail.com/gsretail/ko/customer-satisfaction/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