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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신발가죽제품)
피해유형
①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
② 조립불량(부착물의 이탈, 끝, 고리 등의 절단)
③ 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
보상기준
-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제품교환
- 무상수리, 제품교환
- 구입 후 6개월 이내 무상수리, 제품교환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액세사리)
피해유형
①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
② 조립불량(부착물의 이탈, 끝, 고리 등의 절단)
③ 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
보상기준
-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제품교환
- 무상수리, 제품교환 - 구입 후 6개월 이내 무상수리, 제품교환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화장품)
피해유형
① 이물혼입, 함량부적합, 변질 및 부패, 유효기간 경과, 용량부족, 품질, 성능, 기능 불량
② 용기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및 부작용
보상기준
[교환 및 구입가 환급]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치료비, 경비 및 임금배상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구류)
① 좀 등 벌레발생
- 구입일로부터 10일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 >> 무상수리, 제품교환 - 부품 교환 후 하자 재발생 >> 제품교환
② 장류 등 세트단위 가구의 변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제품교환
③ 침대품질불량(스프링, 매트리스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부품교환, 제품교환
④ 소파품질불량(재료의 변색, 찢어짐, 균열, 스프링 불량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유상수리, 부품교환
- 구입일로부터 1년 이후 >> 유상수리
⑤ 제조 및 신제품 인도 시 생긴 흠집 >>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제품교환
⑥ 품질보증기간 내에 2회 수리 받았으나 3회째 동일하자 발생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⑦ 선금 지불 후 물품배달 전 해약 시
i.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에서 물품대금의 10% 공제 후 환급
ii. 사업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이하인 경우 >> 선금의 배액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초과인 경우 >> 선금에 물품대금의 10%를 가산하여 환급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전제품 및 아동용품)
피해유형
①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구할 때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②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③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제품교환
보상기준
[교환 및 구입가 환급]
- 하자발생 시: 무상수리 -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동일하자에 대해 3회 수리 후 고장 재발 시(4회째): 제품교환 또는 환급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4회 수리 후 고장이 재발(5회째): 제품교환,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 발생: 구입가 환급
유의사항
※ 구입 후 30일 이내에 동일 부위 재하자 발생시 교환 및 환급 (상품 개봉 후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 환급 불가)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고장은 실비 수선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도 소비자 과실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실비 수선)
※ 부품보유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품에 한하여 수리 (타 매장 구입상품 당점에서 환급 불가)
출처 GS리테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gsretail.com/gsretail/ko/customer-satisfaction/faq
피해유형
①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
② 조립불량(부착물의 이탈, 끝, 고리 등의 절단)
③ 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
보상기준
-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제품교환
- 무상수리, 제품교환
- 구입 후 6개월 이내 무상수리, 제품교환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액세사리)
피해유형
①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
② 조립불량(부착물의 이탈, 끝, 고리 등의 절단)
③ 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
보상기준
-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제품교환
- 무상수리, 제품교환 - 구입 후 6개월 이내 무상수리, 제품교환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화장품)
피해유형
① 이물혼입, 함량부적합, 변질 및 부패, 유효기간 경과, 용량부족, 품질, 성능, 기능 불량
② 용기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및 부작용
보상기준
[교환 및 구입가 환급]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치료비, 경비 및 임금배상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구류)
① 좀 등 벌레발생
- 구입일로부터 10일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 >> 무상수리, 제품교환 - 부품 교환 후 하자 재발생 >> 제품교환
② 장류 등 세트단위 가구의 변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제품교환
③ 침대품질불량(스프링, 매트리스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부품교환, 제품교환
④ 소파품질불량(재료의 변색, 찢어짐, 균열, 스프링 불량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유상수리, 부품교환
- 구입일로부터 1년 이후 >> 유상수리
⑤ 제조 및 신제품 인도 시 생긴 흠집 >>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제품교환
⑥ 품질보증기간 내에 2회 수리 받았으나 3회째 동일하자 발생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⑦ 선금 지불 후 물품배달 전 해약 시
i.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에서 물품대금의 10% 공제 후 환급
ii. 사업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이하인 경우 >> 선금의 배액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초과인 경우 >> 선금에 물품대금의 10%를 가산하여 환급
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전제품 및 아동용품)
피해유형
①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구할 때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②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③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제품교환
보상기준
[교환 및 구입가 환급]
- 하자발생 시: 무상수리 -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동일하자에 대해 3회 수리 후 고장 재발 시(4회째): 제품교환 또는 환급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4회 수리 후 고장이 재발(5회째): 제품교환,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 발생: 구입가 환급
유의사항
※ 구입 후 30일 이내에 동일 부위 재하자 발생시 교환 및 환급 (상품 개봉 후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 환급 불가)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고장은 실비 수선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도 소비자 과실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실비 수선)
※ 부품보유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품에 한하여 수리 (타 매장 구입상품 당점에서 환급 불가)
출처 GS리테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gsretail.com/gsretail/ko/customer-satisfaction/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