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반품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아래의 경로를 통해 반품 회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과 다른 상품 또는 불량 상품을 받아 교환하고 싶어요.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주문과 다른 상품을 받았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는 상품이라면,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선택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쿠팡 [교환] 교환접수를 취소(철회)하고 싶어요.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교환 접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교환 철회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교환취소] 클릭
단, 이미 교환 절차가 진행되어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의 취소가 불가한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철회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판매자] 판매자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정보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모바일 상품은 쿠팡이 판매자이므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은 각 판매자가 다르며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도 각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일 경우에만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가 노출됩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쿠팡 [교환] 교환 접수 후 회수와 새 상품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교환을 접수하면 해당 상품을 회수한 후 새 상품이 배송됩니다. 로켓배송의 경우 간혹 회수보다 새 상품이 먼저 배송되는 경우도 있으나, 이후 교환 접수한 상품을 회수해가니 안심하시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품의 유형에 따라 회수 및 새 상품 배송 기간은 각기 다릅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본인 상품의 교환 현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교환상세보기
이후 진행 상황에 따라 [회수 조회] 또는 [교환 배송조회] 클릭
※ 만약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 및 택배기사가 약속한 회수 예정일에 상품이 회수되지 않거나, 장기간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엔 쿠팡 고객센터 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COUPANG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