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 터미널은 어떻게 갈 수 있나요?
자가용 또는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하며 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자가용 이용루트]
인천공항 고속도로에서 제 2여객터미널 표지판을 따라 별도의 신설도로로 진입
∙ 영종대교 방면 : 공항입구 JCT에서 제2여객터미널 진입로 이용
∙ 인천대교 방면 : 공항신도시 JCT에서 제2여객터미널 진입로 이용
[대중교통 이용루트]
∙ KTX/공항철도/공항리무진버스: 출발지 → 제1여객터미널 → 제2여객터미널(종착)
∙ KAL리무진버스: 출발지 → 제2여객터미널 → 제1여객터미널 (3/21 한시적 운행중단)
※ 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1여객터미널에서 제2여객터미널 간의 거리는 약 15㎞~18km이며, (차량 이동 시 20∼30분 소요) 7~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 E-Ticket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여행상품 > 실시간 예약 항공]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
항공권 발행이 완료되면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실시간 예약 항공권]에서 확인 및 출력하실 수 있으며, E-Ticket을 출력하셔서 당일 해당 항공사에 여권과 같이 제출하셔서 수속하시면 됩니다.
항공사에 따라 꼭 E-Ticket을 출력하셔서 이용하셔야 하는 항공사도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을 구입 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불가/ 기타 결제금액에 대한 증빙서류 필요 시 여행사로 문의
여행사는 세법상 항공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못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티몬/여행사는 항공사를 대신해 항공권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항공사로부터 수수료를 받기 때문입니다.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항공권이 영수증으로 갈음되어,항공권을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보이스나 기타 영수증을 발행해 드릴 수 있으니 구매 여행사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부킹닷컴] Booking.com(부킹닷컴) 예약 시 티몬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한가요?
티몬에서 진행하는 할인 및 프로모션 적용 불가
부킹닷컴은 티몬에서 진행하는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 무이자할부 등의 카드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 결제시 이름변경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이름변경 불가/ 항공사별 상이하므로 여행사로 문의
항공권 결제 시 이름변경은 일반적으로 불가합니다.
- 항공권 결제 전: 이름 변경은 불가능하며, 정확한 영문 이름으로 재예약하셔야 합니다.
- 항공권 결제 후: 항공사에 따라 영문변경이 절대 불가한 항공사가 있으며, 이 경우 규정에 따라 환불 후 재예약/재구매해야 합니다.
※ 재발행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영문 변경요청은 예약하신 여행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예약 시 성별, 생년월일을 잘못 입력 했습니다.
탑승자명이 신분증과 일치하면 탑승 가능
국내선 항공권은 실제 탑승자의 이름과 신분증 이름이 정확하게 일치하면 탑승 가능합니다.
성별 및 생년월일이 잘못 기재 되었어도 수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국내선도 E-Ticket을 출력해야 되나요?
국내선은 E-Ticket 없음/ 탑승 시 예약번호와 탑승객 전원 신분증 지참 필수
국내선의 경우 E-Ticket이 없습니다.
출발 당일 공항에 도착하여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항공 예약번호를 말씀하시고, 탑승객 전원의 신분증 보여주시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내선 탑승수속 시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주십시오. (유/소아의 경우 나이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구매한 항공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출발 당일 해당 공항 및 항공사 카운터에서 현장 수령/ 탑승객 전원 신분증 지참 필수
국내선의 경우 E-Ticket이 없습니다.
출발일 최소 한 시간 전 공항에 도착하여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문자로 받으신 항공 예약번호를 말씀하시고,
탑승객 전원의 신분증 보여주시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내선 탑승수속 시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주십시오.
(유/소아의 경우 나이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예매완료 티켓에 한해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로 문의
예매가 완료된 티켓은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하며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항공사 콜센터 통하여 사전지정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항공사 혹은 공동운항 여부 등에 따라 사전 지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매하신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부킹닷컴] Booking.com(부킹닷컴) 예약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
티몬을 통해 부킹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한 경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번호, PIN코드, 예약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상세내역] 클릭 시 부킹닷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확인 가능한가요?
항공사 콜센터로 문의하여 확인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며, 해당 항공사의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대한항공 : 1588-2000
- 아시아나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이스타 : 1544-0080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대기예약을 한 상태인데, 언제쯤 확정되나요?
대기 예약 경우, 확정 여부 미정
대기 예약은 좌석이 마감된 후의 예약으로, 기존 예약자 취소로 좌석이 생길 경우에만 확정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예약을 위해 좌석 확정이 가능한 항공편으로 예약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증빙서류 제출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매 여행사마다 제출방식 상이
여권사본, 재학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는 구매 여행사로 문의 또는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여행상품 > 실시간 예약 항공] 내 1:1 문의 후 제출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현지 체류지 정보를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시에 임의 지정 후 탑승일 전까지 반드시 수정
현지 체류지 정보가 필요한 국가 예약 시에는, 반드시 주소 입력을 해 주셔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시까지 체류지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임의로 주소를 입력 후 우선 진행은 가능하며 단, 탑승일 전까지 정확한 체류지 주소를 확인 하신 후 반드시 수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임의로 입력한 체류지 정보로 탑승하시게 될 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대기예약을 한 상태인데, 언제쯤 확정되나요?
취소좌석이 생길 경우 항공사에서 문자발송
대기예약은 실제 예약이 아닌 좌석이 마감된 후의 예약으로 기존 예약자 취소로 인해 좌석이 가능할 경우 실제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대기인원수 및 확정 가능여부는 정확한 확인이 불가하니 안정적인 예약을 위해 실제 좌석이 가능한 항공편으로 예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기예약에서 좌석이 가능할 경우 항공사에서 문자가 발송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출처: 티몬 자주찾는 질문 http://help.tmon.co.kr/faq?category1SeqNo=478
자가용 또는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하며 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자가용 이용루트]
인천공항 고속도로에서 제 2여객터미널 표지판을 따라 별도의 신설도로로 진입
∙ 영종대교 방면 : 공항입구 JCT에서 제2여객터미널 진입로 이용
∙ 인천대교 방면 : 공항신도시 JCT에서 제2여객터미널 진입로 이용
[대중교통 이용루트]
∙ KTX/공항철도/공항리무진버스: 출발지 → 제1여객터미널 → 제2여객터미널(종착)
∙ KAL리무진버스: 출발지 → 제2여객터미널 → 제1여객터미널 (3/21 한시적 운행중단)
※ 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1여객터미널에서 제2여객터미널 간의 거리는 약 15㎞~18km이며, (차량 이동 시 20∼30분 소요) 7~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 E-Ticket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여행상품 > 실시간 예약 항공]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
항공권 발행이 완료되면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실시간 예약 항공권]에서 확인 및 출력하실 수 있으며, E-Ticket을 출력하셔서 당일 해당 항공사에 여권과 같이 제출하셔서 수속하시면 됩니다.
항공사에 따라 꼭 E-Ticket을 출력하셔서 이용하셔야 하는 항공사도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을 구입 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불가/ 기타 결제금액에 대한 증빙서류 필요 시 여행사로 문의
여행사는 세법상 항공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못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티몬/여행사는 항공사를 대신해 항공권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항공사로부터 수수료를 받기 때문입니다.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항공권이 영수증으로 갈음되어,항공권을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보이스나 기타 영수증을 발행해 드릴 수 있으니 구매 여행사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부킹닷컴] Booking.com(부킹닷컴) 예약 시 티몬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한가요?
티몬에서 진행하는 할인 및 프로모션 적용 불가
부킹닷컴은 티몬에서 진행하는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 무이자할부 등의 카드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항공권 결제시 이름변경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이름변경 불가/ 항공사별 상이하므로 여행사로 문의
항공권 결제 시 이름변경은 일반적으로 불가합니다.
- 항공권 결제 전: 이름 변경은 불가능하며, 정확한 영문 이름으로 재예약하셔야 합니다.
- 항공권 결제 후: 항공사에 따라 영문변경이 절대 불가한 항공사가 있으며, 이 경우 규정에 따라 환불 후 재예약/재구매해야 합니다.
※ 재발행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영문 변경요청은 예약하신 여행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예약 시 성별, 생년월일을 잘못 입력 했습니다.
탑승자명이 신분증과 일치하면 탑승 가능
국내선 항공권은 실제 탑승자의 이름과 신분증 이름이 정확하게 일치하면 탑승 가능합니다.
성별 및 생년월일이 잘못 기재 되었어도 수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국내선도 E-Ticket을 출력해야 되나요?
국내선은 E-Ticket 없음/ 탑승 시 예약번호와 탑승객 전원 신분증 지참 필수
국내선의 경우 E-Ticket이 없습니다.
출발 당일 공항에 도착하여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항공 예약번호를 말씀하시고, 탑승객 전원의 신분증 보여주시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내선 탑승수속 시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주십시오. (유/소아의 경우 나이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구매한 항공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출발 당일 해당 공항 및 항공사 카운터에서 현장 수령/ 탑승객 전원 신분증 지참 필수
국내선의 경우 E-Ticket이 없습니다.
출발일 최소 한 시간 전 공항에 도착하여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문자로 받으신 항공 예약번호를 말씀하시고,
탑승객 전원의 신분증 보여주시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내선 탑승수속 시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주십시오.
(유/소아의 경우 나이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예매완료 티켓에 한해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로 문의
예매가 완료된 티켓은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하며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항공사 콜센터 통하여 사전지정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항공사 혹은 공동운항 여부 등에 따라 사전 지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매하신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부킹닷컴] Booking.com(부킹닷컴) 예약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
티몬을 통해 부킹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한 경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번호, PIN코드, 예약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상세내역] 클릭 시 부킹닷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확인 가능한가요?
항공사 콜센터로 문의하여 확인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며, 해당 항공사의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대한항공 : 1588-2000
- 아시아나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이스타 : 1544-0080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대기예약을 한 상태인데, 언제쯤 확정되나요?
대기 예약 경우, 확정 여부 미정
대기 예약은 좌석이 마감된 후의 예약으로, 기존 예약자 취소로 좌석이 생길 경우에만 확정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예약을 위해 좌석 확정이 가능한 항공편으로 예약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증빙서류 제출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매 여행사마다 제출방식 상이
여권사본, 재학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는 구매 여행사로 문의 또는 [마이티몬 > 구매내역 > 여행상품 > 실시간 예약 항공] 내 1:1 문의 후 제출 바랍니다.
TMON [티켓/여행] [해외실시간항공권] 현지 체류지 정보를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시에 임의 지정 후 탑승일 전까지 반드시 수정
현지 체류지 정보가 필요한 국가 예약 시에는, 반드시 주소 입력을 해 주셔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시까지 체류지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임의로 주소를 입력 후 우선 진행은 가능하며 단, 탑승일 전까지 정확한 체류지 주소를 확인 하신 후 반드시 수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임의로 입력한 체류지 정보로 탑승하시게 될 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TMON [티켓/여행] [국내실시간항공권] 대기예약을 한 상태인데, 언제쯤 확정되나요?
취소좌석이 생길 경우 항공사에서 문자발송
대기예약은 실제 예약이 아닌 좌석이 마감된 후의 예약으로 기존 예약자 취소로 인해 좌석이 가능할 경우 실제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대기인원수 및 확정 가능여부는 정확한 확인이 불가하니 안정적인 예약을 위해 실제 좌석이 가능한 항공편으로 예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기예약에서 좌석이 가능할 경우 항공사에서 문자가 발송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출처: 티몬 자주찾는 질문 http://help.tmon.co.kr/faq?category1SeqNo=478
골드박스 1일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