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급영수증 발행 가능
ㆍ위메프는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010-000-1234)로 현금영수증을 자진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배송완료/사용완료 이후 3 영업일 이내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ㆍ승인번호는 해당 결제대행사(LGU+, 세틀뱅크) 에서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ㆍ위메프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수신내역에서 "승인번호"를 확인을 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 에서 영수증 조회 부탁드립니다.
ㆍ승인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ㆍ자진발급분은 발급일의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조회 및 등록 절차 ]
1.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http://www.taxsave.go.kr),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 클릭
2.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3. 내역 확인 후 “등록” 버튼 클릭
4.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등록 완료
위메프 [구매/결재] 실제 결제한 금액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영수증조회 에서 확인가능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을 이용하여 결제하신 실 결제 금액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불가
ㆍ문화상품권으로의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지원되는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간편결제가 있으며, 이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품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폰뱅킹으로 입금할 수 있나요?
√ 폰뱅킹 이용 가능
ㆍ폰뱅킹으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여 주문 후 전화를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ㆍ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계좌의 은행에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ㆍ폰뱅킹은 입금 후 약 10~20분 후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장바구니에 담은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 최대 300개 까지 가능
ㆍ장바구니에는 최대 300개 까지 담을 수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ㆍ판매종료 될 경우 자동으로 장바구니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ㆍ상품마다 구매제한 수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전 사용조건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주문/결제할 수 있나요?
√ 크롬 브라우저에서 결제 가능
크롬 브라우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결제,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주문한 내역 어디서 확인하나요? 구매목록을 삭제할 수 있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확인 가능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주문상세내역 > 주문삭제 가능
[주문내역확인]
주문 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목록삭제]
*배송상품
1. 발송 전 : 취소완료 된 주문
2. 발송 후 : 2가지 상태 중 1가지 해당되는 주문 [반품완료 주문, 반품/교환 신청 기간이 경과한 배송완료 주문 중 미수취 신고 상태가 아닌 주문 & 진행중인 반품/교환이 없는 주문 ]
3. 배송완료 당일 포함 + 8일 (9일째부터) 주문삭제 버튼 노출
[반품/교환신청 기간이 배송완료 당일 포함 7일(8일째)까지 이므로]
*티켓상품
1. 구매번호 단위 전체 취소완료 된 주문
2. 구매번호 단위 전체 사용처리 된 주문
3. 구매번호 내 모든 티켓 발급 완료(티켓번호 정상 발급) & 마지막 유효기간 종료일이 경과한 주문 중 진행중 클레임이 없는 주문
위메프 [구매/결재]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PC 환경 확인 필요
ㆍPC 환경 또는 Actice X 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ㆍ결제수단 선택 후 바로 결제하기를 클릭 시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후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 쿠키 선택 후 삭제
[ 플러그인(Avtive X) 오류 자동복구 및 프로그램 실행 방법 ]
① KG이니시스 제공, http://www.inicis.com/blog/archives/496 사이트 접속
② 'INIpay 마법사' 프로그램 실행
③ 'INIpay 마법사' 안내에 따라 PC점검 및 결제창 플러그인 설치 진행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구매/결재] 결제창이 작게 나와요.
√ 화면비율설정 확인
결제창 안의 글씨가 크거나 작게 표시되어 화면의 일부가 보이지 않거나, 다음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드립니다.
1. 키보드에서 Ctrl + - (빼기) 버튼 누르기
2. 인터넷 브라우저의 보기 > 확대/축소에서 화면 비율을 100%로 설정
위메프 [구매/결재] 장바구니에서 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결제 버튼 클릭
ㆍ위메프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ㆍ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ㆍ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 위메프 포인트 결제 6가지 방법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 상품 주문방법 ]
①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 후 [장바구니 담기]를 클릭
② 우측 상단의 장바구니에서 담겨진 상품을 확인 후 바로 구매하기를 클릭
③ 상품을 수령하실 배송지 정보와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 및 구매 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 PC버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조회 가능
[신용카드 매출 전표]
ㆍ신용카드로 구매 시에는 카드 매출전표가 자동 발급되며 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그 외 위메프에서 결제와 동시에 각 결제대행사에서 발송되는 결제내역 메일을 통해 결제대행사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영수증]
ㆍ상품 주문 시점 또는 주문 완료 후에 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주문건별로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위메프에서는 세금계산서 발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ㆍ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 증빙용) 및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명세서(인보이스)]
ㆍ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거래 명세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위메프와의 거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법적 효력은 없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급영수증 발행 가능
ㆍ위메프는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010-000-1234)로 현금영수증을 자진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배송완료/사용완료 이후 3 영업일 이내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ㆍ승인번호는 해당 결제대행사(LGU+, 세틀뱅크) 에서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ㆍ위메프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수신내역에서 "승인번호"를 확인을 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 에서 영수증 조회 부탁드립니다.
ㆍ승인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ㆍ자진발급분은 발급일의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조회 및 등록 절차 ]
1.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http://www.taxsave.go.kr),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 클릭
2.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3. 내역 확인 후 “등록” 버튼 클릭
4.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등록 완료
위메프 [구매/결재] 실제 결제한 금액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영수증조회 에서 확인가능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을 이용하여 결제하신 실 결제 금액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불가
ㆍ문화상품권으로의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지원되는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간편결제가 있으며, 이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품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폰뱅킹으로 입금할 수 있나요?
√ 폰뱅킹 이용 가능
ㆍ폰뱅킹으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여 주문 후 전화를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ㆍ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계좌의 은행에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ㆍ폰뱅킹은 입금 후 약 10~20분 후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장바구니에 담은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 최대 300개 까지 가능
ㆍ장바구니에는 최대 300개 까지 담을 수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ㆍ판매종료 될 경우 자동으로 장바구니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ㆍ상품마다 구매제한 수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전 사용조건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주문/결제할 수 있나요?
√ 크롬 브라우저에서 결제 가능
크롬 브라우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결제,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주문한 내역 어디서 확인하나요? 구매목록을 삭제할 수 있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확인 가능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주문상세내역 > 주문삭제 가능
[주문내역확인]
주문 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목록삭제]
*배송상품
1. 발송 전 : 취소완료 된 주문
2. 발송 후 : 2가지 상태 중 1가지 해당되는 주문 [반품완료 주문, 반품/교환 신청 기간이 경과한 배송완료 주문 중 미수취 신고 상태가 아닌 주문 & 진행중인 반품/교환이 없는 주문 ]
3. 배송완료 당일 포함 + 8일 (9일째부터) 주문삭제 버튼 노출
[반품/교환신청 기간이 배송완료 당일 포함 7일(8일째)까지 이므로]
*티켓상품
1. 구매번호 단위 전체 취소완료 된 주문
2. 구매번호 단위 전체 사용처리 된 주문
3. 구매번호 내 모든 티켓 발급 완료(티켓번호 정상 발급) & 마지막 유효기간 종료일이 경과한 주문 중 진행중 클레임이 없는 주문
위메프 [구매/결재]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PC 환경 확인 필요
ㆍPC 환경 또는 Actice X 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ㆍ결제수단 선택 후 바로 결제하기를 클릭 시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후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 쿠키 선택 후 삭제
[ 플러그인(Avtive X) 오류 자동복구 및 프로그램 실행 방법 ]
① KG이니시스 제공, http://www.inicis.com/blog/archives/496 사이트 접속
② 'INIpay 마법사' 프로그램 실행
③ 'INIpay 마법사' 안내에 따라 PC점검 및 결제창 플러그인 설치 진행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문의하기>
위메프 [구매/결재] 결제창이 작게 나와요.
√ 화면비율설정 확인
결제창 안의 글씨가 크거나 작게 표시되어 화면의 일부가 보이지 않거나, 다음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드립니다.
1. 키보드에서 Ctrl + - (빼기) 버튼 누르기
2. 인터넷 브라우저의 보기 > 확대/축소에서 화면 비율을 100%로 설정
위메프 [구매/결재] 장바구니에서 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결제 버튼 클릭
ㆍ위메프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ㆍ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ㆍ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 위메프 포인트 결제 6가지 방법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 상품 주문방법 ]
①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 후 [장바구니 담기]를 클릭
② 우측 상단의 장바구니에서 담겨진 상품을 확인 후 바로 구매하기를 클릭
③ 상품을 수령하실 배송지 정보와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구매/결재]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 및 구매 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 PC버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조회 가능
[신용카드 매출 전표]
ㆍ신용카드로 구매 시에는 카드 매출전표가 자동 발급되며 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그 외 위메프에서 결제와 동시에 각 결제대행사에서 발송되는 결제내역 메일을 통해 결제대행사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영수증]
ㆍ상품 주문 시점 또는 주문 완료 후에 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주문건별로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위메프에서는 세금계산서 발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ㆍ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 증빙용) 및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명세서(인보이스)]
ㆍPC버전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거래 명세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위메프와의 거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법적 효력은 없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골드박스 1일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