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구매한 티켓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티켓은 정해진 사용기간 내 매장을 방문하여 티켓을 제시하여 사용 가능
ㆍ 상품에 따라 티켓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조건 내 티켓 사용방법을 따라주세요.
ㆍ 일부 상품은 바코드로만 사용 가능, 정해진 매장/일자/시간에만 사용 가능,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 할 수 있는 티켓의 종류가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구매한 티켓은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 티켓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각각 다름
ㆍ상품의 사용조건에 기재된 유효기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여행/레저, 문화(공연), 숙박 상품으로 구매시 사용일을 지정한 경우 지정한 사용일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ㆍ티켓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ㆍ결제 이후 유효기간 확인은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가능하나, 일부 상품은 옵션별 유효기간이 상이할 수 있기에, 상품페이지 내 기재내용과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ㆍ상품 설명에 '당일 사용가능'이라고 표기된 티켓은 구매 당일, 즉시 사용이 가능한 티켓을 말합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티켓을 여러 장 샀습니다. 한번에 모두 사용할 수 없는데 나눠서 사용할 수 있나요?
√ 잔액 적립형 금액권과, 분할 사용 다회권+1회권 다수 구매 시 유효기간 내 분할사용 가능
ㆍ티켓 사용 전 상품 설명 내 '사용제한' 기준 혹은 '이용방법'등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잔액 소멸형 금액권은 최초 사용 시 남은 잔액은 소멸되며, 다수인원 이용권, 셋트상품과 같이 한번에 이용해야 하는 상품의 경우에도 분할 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
(예로, [불고기+냉면 세트], [런치 뷔페 3인 이용권], [족욕 마사지 커플권] 티켓의 경우 분할 사용 불가)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휴대폰 번호를 변경했습니다. 변경된 휴대폰으로 티켓을 다시 받을 수 있나요?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방문 후 '연락처 4자리와 성함 제시' 후 사용 가능한 티켓은 방문 후 이전 연락처를 제시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
ㆍ수신인 연락처 변경은 불가 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변경 휴대폰 번호로 티켓 발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주문 후 티켓문자를 수신하지 못하였습니다./ 티켓 5장을 구매했는데, 티켓이 1장만 도착했어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재발송 가능
ㆍ구매 후 발송되는 티켓문자는 장문문자(LMS)로 통신사에 따라 발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배송티켓 또는 지역티켓 페이지에서 문자발송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티켓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딜의 유효기간 및 사용 안내 유의사항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티켓 재발송이 불가능 할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티켓 환불 방법
√ 상품페이지에서 환불규정 확인 가능 or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신청 접수 가능
ㆍ일부 상품의 경우 등록/ 예약 후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 내 환불 규정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ㆍ지역티켓, e쿠폰, 온라인 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 내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판매자측에서 사용여부 확인 후 환불 진행 됩니다.
ㆍ공연상품의 경우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전액 환불 혹은 수수료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취소마감 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ㆍ판매자의 확인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되며 취소신청 후 처리가 지연 될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ㆍ사용/등록/환불규정에 의해 환불이 어려울 시 별도의 안내 없이 사용처리 되며, 특이사항 발생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주문 전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품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문의에서 문의 가능
ㆍ상품에 관한 상세 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 구매정보 및 안내사항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ㆍ상품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은 내용인 경우에는 상품 페이지 내 [판매자문의]에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판매자가 확인하여 답변 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매장 이용시, 예약을 꼭 해야 하나요?
√ '예약 필수' 상품인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
ㆍ상품 상세페이지 내 구매정보에 예약기준이 '예약 필수' 상품인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합니다.
ㆍ판매 후 초기에는 방문하는 고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예약 필수 상품이 아니더라도 예약 후 이용하시면 빠르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매장의 위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상품 상세페이지 > 상품정보 하단 '판매자 정보'에서 확인 가능
ㆍ옵션 선택 전 최초의 전체 상품페이지에서는 상단 업체정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ㆍ티켓 구매 시 특정 지점을 선택한 경우에는 반드시 선택하신 지점에 가셔야만 티켓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공연 상품 좌석의 지정이 가능한가요?
√ 상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ㆍ좌석 지정하여 구매하는 티켓이 아닐 시 사전에 좌석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ㆍ상품페이지에서 좌석 지정 후 구매 티켓인지 확인 부탁드리며, 비지정 좌석 티켓의 경우 공연 당일 발권시 좌석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티켓을 친구나 가족, 지인에게 선물해 주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 받는사람 정보 변경 후 주문 시 선물 가능
ㆍ주문/결제 페이지에서 받는 사람 정보를 실제 사용자의 정보로 변경하여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ㆍ현장에서 티켓 사용시, 구매자의 정보 (성함, 휴대폰 뒷자리 등)로 티켓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티켓 양도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타인과의 양도를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ㆍ일부 티켓 상품은 구매자 본인만 사용이 가능한 티켓이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E티켓]'온라인 이용권 또는 PIN 발급 상품'의 환불 방법을 알려 주세요.
√ 유효기간 내 100% 환불 가능
ㆍ온라인이용권 또는 별도의 PIN번호가 발급되는 상품의 경우, 유효기간 내 100%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ㆍ상품에 따라 즉시 환불 되거나, 사용으로 인해 취소거부 처리 및 사용처리 될 수 있습니다.
ㆍ일부 상품은 유효기간 이후 쿠폰 발행처로 직접 요청 하시면 미사용 티켓에 한해 신유형상품권 약관에 따라 90% 환불 가능한 티켓도 있으니 상품페이지 환불 규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ㆍ해당 상품의 환불 요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가능하며, 특이사항 발생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유효기간 내 미사용 티켓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 미사용티켓 환불제도에 따라 환불 가능
ㆍ티켓 구매 시 상품정보>취소/환불 정보란에서 [사용 전 취소기간 경과 시] 미사용 티켓 포인트 환불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숙박, 공연, 여행의 날짜 지정 상품 혹은 등 일부 상품은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급 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ㆍ유효기간 종료일 +7일 후에 무료포인트로 결제 100% 금액이 자동으로 적립 됩니다.(단, 사용 전 티켓에 한함/ 유효기간 365일)
ㆍ사용완료 티켓은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급 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도서·공연비 소득공제에 대해 알려 주세요 (2018년 7월 1일 적용)
※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 추가공제(최대 100만원), 공제율은 30%로 적용 (2018년 7월 1일 시행)
- 대상 : 총금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초과하는 근로자
- 포인트(유/무료) 사용금액은 소득공제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신용카드, 직불카드, 무통장입금 (포인트, 휴대폰결제, 간편결제, 공연예매권 제외)
- 신용카드 등으로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 추가공제 (최대 100만원), 공제율은 30%로 적용 (2018년 7월 1일 시행)
※ 위메프에서 소득공제 대상은?
상품페이지 내 배너 혹은 [도서공연 소득공제 대상]문구 표기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당일취소란 무엇인가요? 당일취소 시에는 수수료가 없나요?
√ 예매 당일 23:59분까지 취소하는 것을 말하며, 당일취소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예매일 다음날이 관람일인 경우 취소 마감시간 전에 취소하셔야 하며, 취소마감시간 이후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당일취소의 예]
① 8월 13일 예매 후 8월 13일 23시 59분 전까지 취소하시면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 단, 관람일이 8월 14일이고 예매일이 8월 13일이면, 취소 마감시간 전에 취소해 주셔야 하며,
취소마감시간 이후로는 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 티켓은 정해진 사용기간 내 매장을 방문하여 티켓을 제시하여 사용 가능
ㆍ 상품에 따라 티켓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조건 내 티켓 사용방법을 따라주세요.
ㆍ 일부 상품은 바코드로만 사용 가능, 정해진 매장/일자/시간에만 사용 가능,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 할 수 있는 티켓의 종류가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구매한 티켓은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 티켓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각각 다름
ㆍ상품의 사용조건에 기재된 유효기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여행/레저, 문화(공연), 숙박 상품으로 구매시 사용일을 지정한 경우 지정한 사용일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ㆍ티켓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ㆍ결제 이후 유효기간 확인은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가능하나, 일부 상품은 옵션별 유효기간이 상이할 수 있기에, 상품페이지 내 기재내용과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ㆍ상품 설명에 '당일 사용가능'이라고 표기된 티켓은 구매 당일, 즉시 사용이 가능한 티켓을 말합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티켓을 여러 장 샀습니다. 한번에 모두 사용할 수 없는데 나눠서 사용할 수 있나요?
√ 잔액 적립형 금액권과, 분할 사용 다회권+1회권 다수 구매 시 유효기간 내 분할사용 가능
ㆍ티켓 사용 전 상품 설명 내 '사용제한' 기준 혹은 '이용방법'등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잔액 소멸형 금액권은 최초 사용 시 남은 잔액은 소멸되며, 다수인원 이용권, 셋트상품과 같이 한번에 이용해야 하는 상품의 경우에도 분할 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
(예로, [불고기+냉면 세트], [런치 뷔페 3인 이용권], [족욕 마사지 커플권] 티켓의 경우 분할 사용 불가)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 휴대폰 번호를 변경했습니다. 변경된 휴대폰으로 티켓을 다시 받을 수 있나요?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방문 후 '연락처 4자리와 성함 제시' 후 사용 가능한 티켓은 방문 후 이전 연락처를 제시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
ㆍ수신인 연락처 변경은 불가 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변경 휴대폰 번호로 티켓 발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주문 후 티켓문자를 수신하지 못하였습니다./ 티켓 5장을 구매했는데, 티켓이 1장만 도착했어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재발송 가능
ㆍ구매 후 발송되는 티켓문자는 장문문자(LMS)로 통신사에 따라 발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배송티켓 또는 지역티켓 페이지에서 문자발송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티켓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딜의 유효기간 및 사용 안내 유의사항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티켓 재발송이 불가능 할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통]티켓 환불 방법
√ 상품페이지에서 환불규정 확인 가능 or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신청 접수 가능
ㆍ일부 상품의 경우 등록/ 예약 후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 내 환불 규정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ㆍ지역티켓, e쿠폰, 온라인 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 내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판매자측에서 사용여부 확인 후 환불 진행 됩니다.
ㆍ공연상품의 경우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전액 환불 혹은 수수료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취소마감 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ㆍ판매자의 확인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되며 취소신청 후 처리가 지연 될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ㆍ사용/등록/환불규정에 의해 환불이 어려울 시 별도의 안내 없이 사용처리 되며, 특이사항 발생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주문 전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품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문의에서 문의 가능
ㆍ상품에 관한 상세 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 구매정보 및 안내사항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ㆍ상품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은 내용인 경우에는 상품 페이지 내 [판매자문의]에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판매자가 확인하여 답변 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매장 이용시, 예약을 꼭 해야 하나요?
√ '예약 필수' 상품인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
ㆍ상품 상세페이지 내 구매정보에 예약기준이 '예약 필수' 상품인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합니다.
ㆍ판매 후 초기에는 방문하는 고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예약 필수 상품이 아니더라도 예약 후 이용하시면 빠르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 매장의 위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상품 상세페이지 > 상품정보 하단 '판매자 정보'에서 확인 가능
ㆍ옵션 선택 전 최초의 전체 상품페이지에서는 상단 업체정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ㆍ티켓 구매 시 특정 지점을 선택한 경우에는 반드시 선택하신 지점에 가셔야만 티켓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공연 상품 좌석의 지정이 가능한가요?
√ 상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ㆍ좌석 지정하여 구매하는 티켓이 아닐 시 사전에 좌석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ㆍ상품페이지에서 좌석 지정 후 구매 티켓인지 확인 부탁드리며, 비지정 좌석 티켓의 경우 공연 당일 발권시 좌석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티켓을 친구나 가족, 지인에게 선물해 주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 받는사람 정보 변경 후 주문 시 선물 가능
ㆍ주문/결제 페이지에서 받는 사람 정보를 실제 사용자의 정보로 변경하여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ㆍ현장에서 티켓 사용시, 구매자의 정보 (성함, 휴대폰 뒷자리 등)로 티켓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티켓 양도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타인과의 양도를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ㆍ일부 티켓 상품은 구매자 본인만 사용이 가능한 티켓이 있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E티켓]'온라인 이용권 또는 PIN 발급 상품'의 환불 방법을 알려 주세요.
√ 유효기간 내 100% 환불 가능
ㆍ온라인이용권 또는 별도의 PIN번호가 발급되는 상품의 경우, 유효기간 내 100%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ㆍ상품에 따라 즉시 환불 되거나, 사용으로 인해 취소거부 처리 및 사용처리 될 수 있습니다.
ㆍ일부 상품은 유효기간 이후 쿠폰 발행처로 직접 요청 하시면 미사용 티켓에 한해 신유형상품권 약관에 따라 90% 환불 가능한 티켓도 있으니 상품페이지 환불 규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ㆍ해당 상품의 환불 요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가능하며, 특이사항 발생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지역티켓]유효기간 내 미사용 티켓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 미사용티켓 환불제도에 따라 환불 가능
ㆍ티켓 구매 시 상품정보>취소/환불 정보란에서 [사용 전 취소기간 경과 시] 미사용 티켓 포인트 환불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숙박, 공연, 여행의 날짜 지정 상품 혹은 등 일부 상품은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급 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ㆍ유효기간 종료일 +7일 후에 무료포인트로 결제 100% 금액이 자동으로 적립 됩니다.(단, 사용 전 티켓에 한함/ 유효기간 365일)
ㆍ사용완료 티켓은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급 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도서·공연비 소득공제에 대해 알려 주세요 (2018년 7월 1일 적용)
※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 추가공제(최대 100만원), 공제율은 30%로 적용 (2018년 7월 1일 시행)
- 대상 : 총금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초과하는 근로자
- 포인트(유/무료) 사용금액은 소득공제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신용카드, 직불카드, 무통장입금 (포인트, 휴대폰결제, 간편결제, 공연예매권 제외)
- 신용카드 등으로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 추가공제 (최대 100만원), 공제율은 30%로 적용 (2018년 7월 1일 시행)
※ 위메프에서 소득공제 대상은?
상품페이지 내 배너 혹은 [도서공연 소득공제 대상]문구 표기
위메프 [공연/지역 티켓] [공연티켓] 당일취소란 무엇인가요? 당일취소 시에는 수수료가 없나요?
√ 예매 당일 23:59분까지 취소하는 것을 말하며, 당일취소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예매일 다음날이 관람일인 경우 취소 마감시간 전에 취소하셔야 하며, 취소마감시간 이후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당일취소의 예]
① 8월 13일 예매 후 8월 13일 23시 59분 전까지 취소하시면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 단, 관람일이 8월 14일이고 예매일이 8월 13일이면, 취소 마감시간 전에 취소해 주셔야 하며,
취소마감시간 이후로는 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골드박스 1일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