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mobile - 테더링(핫스팟)이 가능한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테더링(핫스팟)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제공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공혜택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 됩니다.
(M데이터선택 10GB와 같은 무제한 형태의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 및 일 추가제공량을 초과했을 경우 차단됩니다.)




KT M 모바일 -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 mobile 고객센터(1899-5000)를 통해 요금제변경을 요청해 주시면, 가입정보 확인 후 요금제 변경 가능 합니다. 단, 요금제 변경은 월1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셀프개통은 누구나 다 가능한가요?
[셀프개통 불가 Case]
1. 단말결합 구매
2. 외국인
3. 미성년자
4. 데이터쉐어링 / 데이터전용 요금제
5. 타사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3개월 이내 회선
6. 이미 셀프개통으로 [신규가입]하신 경우 (번호이동 해당없음)
셀프개통이 불가하신 고객님은 온라인가입으로 신청 부탁 드립니다.
ᄋ온라인가입 바로가기 : https://www.ktmmobile.com/usim/usimDetail.do




KT M 모바일 - 타사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M mobile에 번호이동 신청하시면 쓰던 번호 그대로 가입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으며(01X번호 제외), 신규로 가입하시어 번호가 바뀔경우, 이전번호로 연결할 수 있는 010번호연결 서비스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지일포함 30일 이내 신청)






KT M 모바일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회원탈퇴 신청)






KT M 모바일 - kt M mobile 요금제에 가입하면, kt멤버십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당사는 kt멤버십카드 발급이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온라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온라인 가입 시 가입신청서 작성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및 범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가입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가입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엠모바일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가입정보조회에서 가입일, 약정기간, 할부금 등 기본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신 후, 해지 관련 구비서류를 팩스 or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가입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본인 인증할 때 통신사는 어디를 선택해야 하나요
업체에 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알뜰폰 內 kt 엠모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kt 엠모바일이 없을 경우 본인 인증 업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차액정산금-알뜰폰 항목이 실시간 요금에 있는데 뭔가요?

'차액정산금-알뜰폰' 의 경우 가입 당시 높은 공시지원금의 요금제로 가입하고 약정기간 내 상대적으로 낮은 공시지원금 요금제로 변경하셨을 경우 발생됩니다.
※공시지원금의 기준은 최초가입일자의 요금제별 정책을 따릅니다.





KT M 모바일 -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USIM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이동통신 3사에서 출시되지 않은 단말기라면 개통이력 없이도 유심기변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다회선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후 마이페이지 內 '다회선 인증' 카테고리에서 SMS 인증 후 가능합니다.
(경로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다회선 인증)




KT M 모바일 -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는 정말 약정기간이 없나요?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는 정말 약정기간이 없나요?
네. 본 요금제는 의무약정기간이 없는 USIM단독개통 요금제 입니다.




KT M 모바일 - 야간이나 휴일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신규가입의 경우 셀프개통이 가능한 시간은 월~일 09시 ~ 21시에 가능하며, 번호이동의 경우 월~토 10시 ~ 19시까지 가능합니다.(단, 번호이동 시 일요일,신청/설/추석 당일은 불가)
당일까지 셀프개통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KT M 모바일 - 위약금은 왜 청구되나요?
위약금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공시지원금]
최초 가입 시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받아 약정기간 내 해지 시 사용하지 못한 기간동안의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요금할인환금]
기본할인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사용 할 경우,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금액의 일정 비율을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KT M 모바일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 이용 시 주말이나 야간에도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야간에는 상담 연결이 불가 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고객센터 상담은 평일/주말 오전 9시~12시 / 13시~1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신규가입은 kt M mobile에 새로운 번호로 가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이동은 기존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 이동 시에는 kt M mobile로 개통이 완료됨과 동시에 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됩니다.





KT M 모바일 - 셀프개통 유심 구매했는데 셀프개통이 불가해요 유심은 어떻게 하나요?
유심을 구매하셨는데 셀프개통이 불가한 Case (미성년자, 외국인,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5G 요금제 등) 이실 경우, 상담원을 통한 온라인가입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USIM번호 입력 란에서 유심보유에 체크 후 보유하고 계신 유심번호를 입력 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리셋 되지 않은 기존 사용 유심 or 타사 망 유심 경우 유심개통이 불가 하며,타 kt 알뜰폰 유심도 개통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ᄋ온라인가입 바로가기 : https://www.ktmmobile.com/usim/usimDetail.do





KT M 모바일 - 요금청구서를 너무 늦게 확인해서, 요금납부기한에 맞춰 요금을 납부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연체금이 부담되나요?
아닙니다. 요금청구서에 기재된 날짜에 맞춰 요금납부를 하지 못했더라도, 요금이 청구된 월말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시면, 연체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청구된 월 이후 납부하시면 다음달 청구요금에 연체가산금이 부과 됩니다.
 ※ 청구월 마지막 날짜가 휴일인 경우 다음날까지 납부시 연체가산금 미 부과






KT M 모바일 - 개통 했는데 삼성페이가 안돼요
자급제 단말의 경우 휴대폰 사용은 가능하나, 번호등록이 되지 않았을 경우 삼성페이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페이 내의 교통카드 기능이용시에는 NFC 유심 사용이 필요합니다.




KT M 모바일 -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신청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 및 범용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KT M 모바일 - 홈페이지에서 각종 신청서 양식을 출력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각종신청서식 메뉴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망내무제한은 어떤 부분이 무제한 이라는 뜻인가요?
‘망내무제한’이라는 말은 M mobile과 같은 통신망을 쓰고 있는 모든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M mobile은 이동통신사 kt망을 쓰고 있는 사업자로, M mobile 망내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는 모든 kt가입자와, kt망을 쓰는 알뜰폰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KT M 모바일 - 셀프개통에 성공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가입페이지에서 개통이 최종 성공되면 우선 알림 팝업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갖고 계신 단말기에 꽂아 개통이 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시면 됩니다.​





KT M 모바일 - 해지는 언제 가능한가요?

M mobile의 선불요금제 및 USIM요금제는 의무이용기간 또는 의무약정기간이 없기때문에, 고객님이 원하시는 때에 언제든지 가입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선불요금제를 가입하신 분들의 경우, 가입을 해지하시면 요금 충전잔액이 모두 소멸됩니다.






KT M 모바일 - kt M mobile은 어떤 통신사인가요?
kt M mobile은 KT에서 100% 출자하여 만든 kt 그룹사로 알뜰폰(MVNO) 전문 회사입니다.
kt M mobile은 KT의 통신망을 사용하여 KT와 100%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요금은 얼마 인가요?

안전한 데이터 사용을 위한,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는 무료입니다  





KT M 모바일 - 기기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기변경은 명의자가 없는 공단말기에만 가능하며, 새로 사용하실 단말기에 유심 칩을 끼우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USIM칩을 핸드폰에 장착해도 자동으로 기기변경이 되지 않으면, 이용하실 단말기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1899-50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M 모바일 - 소액결제 이용이 안됩니다.

소액결제 차단 또는 한도부족으로 인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소액결제 이용을 위해서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소액결제 차단 해제, 한도 상향은 명의자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명세서가 오지 않아요
우편 명세서의 경우, 중간 분실 또는 주소지 변경등으로 인하여 부달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버명세서(E-mail 또는 MMS)로 변경을 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로납부 고객님의 경우, 홈페이지 또는 ARS를 통해 청구요금 확인 후, 전용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카드결제 등으로 요금 수납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면 이전 통신사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이전 통신사는 번호이동이 완료 직전에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이전 통신사에서 정산되지 않은 요금은 kt M mobile 청구서에 합산 되어 청구 됩니다.
 (단,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 있는 경우, 할부금은 이전 통신사에서 청구 됩니다.)





KT M 모바일 - 번호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번호변경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신청 / 개통 대리점 방문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정회원일 경우)]
 ■ 마이페이지→가입정보→번호변경 (해당 페이지에서 휴대폰 인증 후 변경 가능)

[고객센터(본인일 경우)]
 ■ 명의자 신분증과 서비스 변경 신청서를 구비하여 고객센터로 번호변경 신청 (신청 후 구비서류 팩스발송 및 휴대폰인증 필요)
※ 서비스 변경 신청서는 '고객센터→각종 신청서 양식"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매장 방문]
 ■ 개통 대리점에 명의자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직접 방문하여 휴대폰인증 후 변경





KT M 모바일 - 번호이동, 기기변경 개통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현재는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약정이 끝나도 할인을 계속 받을 수 있나요?
약정이 끝나게 되면 그동안 받았던 기본할인 혜택은 중단됩니다.
재약정이나 기기변경을 통해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할인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엠모바일에서 다른 통신사로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라는 문자로 유/무선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가입 포함) 발생 시, 새로운 회선이 가입이 발생된 사실을 기 개통된 핸드폰에 문자안내하거나, 우편안내하여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문자발송 입니다.




KT M 모바일 - 셀프개통에 실패 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셀프개통 실패 사유별 조치방법은 고객센터 챗봇에서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경로] 챗봇 메인 → 셀프개통 → 셀프개통 오류
ᄋ챗봇 바로가기(PC) : https://hub.ktis.co.kr:8028/ui/chat/m_mobile-pc.html?botCode=THHCW92FDZ&chType=PC
ᄋ챗봇바로가기(모바일) : https://hub.ktis.co.kr:8028/ui/chat/m_mobile.html?botCode=M6CJR7OKSC&chType=MO



KT M 모바일 -핸드폰에서, 개통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입니다.", "개통이 필요합니다.", "먼저 등록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번호등록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에는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위와같은 에러 메시지는 신규가입 및 번호변경, 기기변경 처리 시 개통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나타납니다. 고객센터(1899-5000)로 문의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움 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셀프개통 했는데 교통카드 이용이 안됩니다.
KT전용 단말이 아니거나, 번호등록이 되지 않았을 경우, 또는 NFC유심이 아닌 일반유심일 경우에는 교통카드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1. NFC유심이 아닌경우 : (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유심 배송요청 or 제휴 편의점에서 NFC 유심 구매 후 고객센터로 유심 변경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휴 편의점]
 1. 세븐일레븐 매장찾기 : https://www.ktmmobile.com/direct/7-11Store.do
 2. GS25 매장찾기 : https://www.ktmmobile.com/direct/gs25Store.do
 3. 미니스톱 매장찾기 : https://www.ktmmobile.com/direct/ministopStore.do
 4. C-SPACE 매장찾기 : https://www.ktmmobile.com/direct/cspaceStore.do
 5. 스토리웨이 매장찾기 : https://www.ktmmobile.com/direct/storywayStore.do

2. 번호등록이 되지 않았을 경우 :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페이 내의 교통카드 기능이용시에는 NFC 유심 사용이 필요합니다.






KT M 모바일 - kt 대리점에서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kt M mobile 서비스는 KT의 통신망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KT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kt M mobile은 M mobile 대리점 또는 온라인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M mobile 대리점 위치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셀프개통 유심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다이렉트몰에서는 일반유심 (NFC 기능 無)의 경우 바로배송(당일 퀵) 또는 택배로 배송이 가능하며, NFC유심, 5G NFC 유심의 경우 택배 배송만 가능합니다.
또한 각종 오픈마켓(네이버, 카카오 등) 에서도 택배 배송으로 유심구매가 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다이렉트몰 유심구매 : https://www.ktmmobile.com/appform/reqSelfDlvry.do
제휴 오픈마켓 유심구매
- 지마켓 :  지마켓 앱 or 웹에서 "kt M모바일 유심" 검색
- 옥션 : 옥션 앱 or 웹에서 "kt M모바일 유심" 검색
- 11번가 : 11번가 앱 or 웹에서 "kt M모바일 유심" 검색
- 위메프 : 위메프 앱 or 웹에서 "kt M모바일 유심" 검색
- 홈플러스 : 홈플러스 POSA 코너 유심 구매 가능
- 카카오 : 카카오톡 앱 쇼핑하기에서 "kt M 모바일 유심" 검색






KT M 모바일 - 가입비, 약정 및 계약기간이 있나요?
유심상품은 약정/의무사용기간은 없지만  가입비는 7,200원, 유심비(3G USIM은 5,500원/ 일반 LTE USIM은 6,600원 / NFC LTE USIM은 8,800원) 발생이 됩니다.

단말상품은 유심비 외 단말기 공시지원금 지급에 따라 약정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정회원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 內 '회원정보 수정' 카테고리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정회원 인증의 경우 'M모바일 회선'만 가능합니다.
(경로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회원정보 수정 → SMS 인증) 


출처:  KT 엠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놓치면 아까운 특가
다음 이전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