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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취소/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취소-
결제시한 내 미결제시 자동 취소 반영 되며, 마이페이지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 버튼 클릭 후 탑승자 선택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후취소-
여행사로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로 진행 가능하며 요금 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출발 혹은 리턴 일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발권 완료 후 변경 불가
- 발권 완료 후 변경은 불가하며 취소 후 재구매 해 주셔야합니다.
- 항공사/여행사를 통하여 항공일정 취소/변경이나, 운임의 변경에 대해 안내를 받으신 경우
해당 변경/취소건 관련 사항은 여행사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ㄴ 변경 된 일정이나 운임으로 확정 하시더라도 마이페이지에는 변경된 내용이 반영 되지 못하니 여행사로부터 변경 된 바우처/영수증을 요청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항공사 기내 서비스 신청 가능한가요?
√ 항공사로 문의시 신청 가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항공사별 기내 서비스 외 추가 기내 서비스 신청은 해당 항공사로 전화 문의/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좌석 지정을 할 수 있나요?
√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 E-Ticket에 나와 있는 예약정보로 조회 후 지정 가능
좌석 지정의 경우 부가 서비스로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 E-Ticket에 나와 있는 예약정보로 조회 후 지정 가능합니다.
단, 항공사별로 좌석 지정 불가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며, 좌석 지정에 따른 금액 지불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가(땡처리)항공권의 경우, 사전 좌석 지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항공/공통] 탑승자명을 변경 하고 싶습니다. (양도)
√ 변경 불가
- 변경은 불가하여 취소 후 재구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임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좌석이 없는 경우 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여행사 통화 연결이 어려워요.
각 여행사 고객센터의 경우 수신량이 많은 경우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보다 빠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하단에 확인 되는 [온라인상담]으로 문의시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어린이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나요?
√ 단독 예약불가
만 12세 미만의 소아 또는 만 2세 미만의 유아가 혼자 여행하는 성인 비동반 소아 또는 유아의 경우 별도의 예약 및 구매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위메프투어를 통한 예약 및 결제가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아/유아 단독으로 예약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성인 포함하여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항공사에서 비동반 소아 서비스(UM)를 실시하고 있는데 예약 전 항공사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여권 발급 예정 혹은 재발급 예정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여권 정보 등록시 □나중등록 체크박스 체크 후 결제 가능
출발 72시간 전까지는 (주말/공휴일 제외) 정확한 탑승객의 여권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출국 시 고객님의 여권 정보가 누락되거나 동일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여권 정보를 임의로 입력하면 안 되는 항공사가 있기 때문에 예약 전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리며, 여권번호 및 여권만료일 임의 기재 시 여권 수취 후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나중등록 체크박스 체크 불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여행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권 발급 및 재발급 후에도 영문 이름은 변경할 수 없으니 항공권 예약한 영문 이름은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명과 동일해야합니다.
수정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예약하신 여행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항공권 예약 시 여권 유효 기간은 얼마나 남아 있어야하나요?
√ 최소 6개월 이상
여권 유효 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6개월 미만이 남아 있는 경우 현지 입국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여권 기간을 연장하셔야 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국내선 항공권은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E-Ticket 없음, 항공사 카운터 신분증 제시 후 탑승 수속
국내선의 경우 E-Ticket 없으며, 출발 당일 1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 후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고객님의 예약번호와 탑승자 신분증 제시 후 탑승 수속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출발 20분 전에 마감되니 비행기 탑승 시간 감안하여 공항 도착 및 수속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전자항공권 (e-ticket)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예약내역 [발권] 탭 클릭 하단 [e-ticket 보기]에서 확인 가능
PC버전(크롬)을 통하여 확인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렵거나 e-mail 수신을 원하실 경우 예약내역 [예약상세] 탭 클릭 후 하단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여행사로 문의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위탁 수하물 규정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 예약 확정 전, 결제 완료 후 수하물 규정 확인 가능
1] 예약 확정 전
예약 요청 단계에서 [항공스케줄] 탭 클릭 후 [가는 날], [오는 날] 각 규정 확인 가능합니다.
2] 결제 완료 후
마이페이지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하단 [항공스케줄보기] 탭 클릭 후 [가는 날], [오는 날] 각 규정 확인 가능합니다.
└ 발행된 e-ticket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권] 단계 클릭 후 하단에 e-ticket 보기)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증빙자료 업로드가 안됩니다.
√ [온라인상담] 을 통한 여행사 문의
타인 카드 결제시 증빙자료 확인 후 결제 승인이 가능하여 여행사 별도 문의로 증빙자료 제출 부탁 드립니다.
예약상세 클릭 후 하단 [온라인상담]신청을 통하여 여행사측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여행자 본인의 카드가 아닌 법인카드/가족카드 결제 시 결제 가능한가요?
√ 증빙자료 제출시 가능
본인 카드가 아닌 제 3자 카드로 결제 진행하였을 경우 카드 도난 사고 방지를 위하여 본인·가족 여부를 여행사에서 확인(의료보험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카드 실소유자와 통화 등) 후 카드 승인 처리가 됩니다.
이때, 증빙자료 제출 단계에서 자료 업로드가 필요하며 업로드가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 내역 내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문의시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요청을 했는데 승인(발권)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여행사 발권 처리 시간 소요
결제 요청후 여행사측 항공사로 항공권 발권 시에 (E티켓 생성 후) 승인 처리가 됩니다.
1시간~영업일 기준 1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각 여행사로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인 카드 결제 요청하였으나 증빙 자료 제출 지연/확인 지연시 승인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시한을 연장하고 싶습니다.
국내선-각 항공사에서 지정하는 발권 시한이므로 연장은 불가합니다.
국제선-결제 시한 전 여행사 문의 가능하나 상황에 따라 가능 혹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카드를 변경 할 수 있나요?
√ 결제카드 변경 불가
- 예약시 확인 된 결제 카드 정보는 해당 카드로 결제시에만 적용 가능한 운임편 이기에 카드 변경이 어렵습니다.
- 이미 결제 승인 된 결제 수단 변경이 어렵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을 위하여 재구매를 하고 싶어요.
√ 결제 요청 이후에는 할인쿠폰 적용 불가(취소수수료 부과)
- 결제 요청 이후에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한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기존 결제건 취소 후 재구매로 쿠폰 적용 할 수 있으나 취소 시 수수료 발생 될 수 있으며 쿠폰 적용 예상가 보다 혜택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이 안돼요
실시간 국내선 - 국내선의 경우 할인쿠폰 발행 및 이벤트가 진행 되고 있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실시간 국제선
- 쿠폰함 쿠폰 보유 여부와 적용 조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마이페이지>항공·여행 확인/취소>내 쿠폰)
- 이미 [결제요청] 건의 경우 쿠폰 적용으로 도움이 어려우며, 특이사항의 경우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은 어떻게 하나요?
√ 예약하실 일정 조회 후 노출되는 항공 정보에 [할인쿠폰] 받기 버튼 활성화시 다운로드 가능
다운로드 후 쿠폰함에서 쿠폰 보유 여부 및 유효기간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항공·여행 확인/취소>내 쿠폰)
결제 단계에서 쿠폰 적용 확인 후 할인 적용된 결제 금액 확인 후 최종 결제 요청 가능합니다.
할인쿠폰은 상황에 따라 종료 및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 항공권] 항공권은 어떤 수단으로 결제 가능한가요?
√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결제 가능
다만, 예약시 특정 카드 결제로 지정된 운임편의 경우 해당 카드로만 결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특정 카드가 지정되지 않더라도 항공사와 가맹되지 않은 일부 카드의 경우 결제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예약취소-
결제시한 내 미결제시 자동 취소 반영 되며, 마이페이지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 버튼 클릭 후 탑승자 선택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후취소-
여행사로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로 진행 가능하며 요금 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출발 혹은 리턴 일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발권 완료 후 변경 불가
- 발권 완료 후 변경은 불가하며 취소 후 재구매 해 주셔야합니다.
- 항공사/여행사를 통하여 항공일정 취소/변경이나, 운임의 변경에 대해 안내를 받으신 경우
해당 변경/취소건 관련 사항은 여행사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ㄴ 변경 된 일정이나 운임으로 확정 하시더라도 마이페이지에는 변경된 내용이 반영 되지 못하니 여행사로부터 변경 된 바우처/영수증을 요청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항공사 기내 서비스 신청 가능한가요?
√ 항공사로 문의시 신청 가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항공사별 기내 서비스 외 추가 기내 서비스 신청은 해당 항공사로 전화 문의/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좌석 지정을 할 수 있나요?
√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 E-Ticket에 나와 있는 예약정보로 조회 후 지정 가능
좌석 지정의 경우 부가 서비스로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 E-Ticket에 나와 있는 예약정보로 조회 후 지정 가능합니다.
단, 항공사별로 좌석 지정 불가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며, 좌석 지정에 따른 금액 지불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가(땡처리)항공권의 경우, 사전 좌석 지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항공/공통] 탑승자명을 변경 하고 싶습니다. (양도)
√ 변경 불가
- 변경은 불가하여 취소 후 재구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임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좌석이 없는 경우 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여행사 통화 연결이 어려워요.
각 여행사 고객센터의 경우 수신량이 많은 경우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보다 빠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하단에 확인 되는 [온라인상담]으로 문의시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어린이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나요?
√ 단독 예약불가
만 12세 미만의 소아 또는 만 2세 미만의 유아가 혼자 여행하는 성인 비동반 소아 또는 유아의 경우 별도의 예약 및 구매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위메프투어를 통한 예약 및 결제가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아/유아 단독으로 예약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성인 포함하여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항공사에서 비동반 소아 서비스(UM)를 실시하고 있는데 예약 전 항공사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여권 발급 예정 혹은 재발급 예정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여권 정보 등록시 □나중등록 체크박스 체크 후 결제 가능
출발 72시간 전까지는 (주말/공휴일 제외) 정확한 탑승객의 여권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출국 시 고객님의 여권 정보가 누락되거나 동일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여권 정보를 임의로 입력하면 안 되는 항공사가 있기 때문에 예약 전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리며, 여권번호 및 여권만료일 임의 기재 시 여권 수취 후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나중등록 체크박스 체크 불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여행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권 발급 및 재발급 후에도 영문 이름은 변경할 수 없으니 항공권 예약한 영문 이름은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명과 동일해야합니다.
수정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예약하신 여행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항공권 예약 시 여권 유효 기간은 얼마나 남아 있어야하나요?
√ 최소 6개월 이상
여권 유효 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6개월 미만이 남아 있는 경우 현지 입국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여권 기간을 연장하셔야 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국내선 항공권은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E-Ticket 없음, 항공사 카운터 신분증 제시 후 탑승 수속
국내선의 경우 E-Ticket 없으며, 출발 당일 1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 후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고객님의 예약번호와 탑승자 신분증 제시 후 탑승 수속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출발 20분 전에 마감되니 비행기 탑승 시간 감안하여 공항 도착 및 수속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전자항공권 (e-ticket)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예약내역 [발권] 탭 클릭 하단 [e-ticket 보기]에서 확인 가능
PC버전(크롬)을 통하여 확인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렵거나 e-mail 수신을 원하실 경우 예약내역 [예약상세] 탭 클릭 후 하단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여행사로 문의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위탁 수하물 규정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 예약 확정 전, 결제 완료 후 수하물 규정 확인 가능
1] 예약 확정 전
예약 요청 단계에서 [항공스케줄] 탭 클릭 후 [가는 날], [오는 날] 각 규정 확인 가능합니다.
2] 결제 완료 후
마이페이지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하단 [항공스케줄보기] 탭 클릭 후 [가는 날], [오는 날] 각 규정 확인 가능합니다.
└ 발행된 e-ticket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권] 단계 클릭 후 하단에 e-ticket 보기)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증빙자료 업로드가 안됩니다.
√ [온라인상담] 을 통한 여행사 문의
타인 카드 결제시 증빙자료 확인 후 결제 승인이 가능하여 여행사 별도 문의로 증빙자료 제출 부탁 드립니다.
예약상세 클릭 후 하단 [온라인상담]신청을 통하여 여행사측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여행자 본인의 카드가 아닌 법인카드/가족카드 결제 시 결제 가능한가요?
√ 증빙자료 제출시 가능
본인 카드가 아닌 제 3자 카드로 결제 진행하였을 경우 카드 도난 사고 방지를 위하여 본인·가족 여부를 여행사에서 확인(의료보험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카드 실소유자와 통화 등) 후 카드 승인 처리가 됩니다.
이때, 증빙자료 제출 단계에서 자료 업로드가 필요하며 업로드가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 내역 내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문의시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요청을 했는데 승인(발권)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여행사 발권 처리 시간 소요
결제 요청후 여행사측 항공사로 항공권 발권 시에 (E티켓 생성 후) 승인 처리가 됩니다.
1시간~영업일 기준 1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각 여행사로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인 카드 결제 요청하였으나 증빙 자료 제출 지연/확인 지연시 승인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시한을 연장하고 싶습니다.
국내선-각 항공사에서 지정하는 발권 시한이므로 연장은 불가합니다.
국제선-결제 시한 전 여행사 문의 가능하나 상황에 따라 가능 혹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결제 카드를 변경 할 수 있나요?
√ 결제카드 변경 불가
- 예약시 확인 된 결제 카드 정보는 해당 카드로 결제시에만 적용 가능한 운임편 이기에 카드 변경이 어렵습니다.
- 이미 결제 승인 된 결제 수단 변경이 어렵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을 위하여 재구매를 하고 싶어요.
√ 결제 요청 이후에는 할인쿠폰 적용 불가(취소수수료 부과)
- 결제 요청 이후에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한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기존 결제건 취소 후 재구매로 쿠폰 적용 할 수 있으나 취소 시 수수료 발생 될 수 있으며 쿠폰 적용 예상가 보다 혜택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이 안돼요
실시간 국내선 - 국내선의 경우 할인쿠폰 발행 및 이벤트가 진행 되고 있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실시간 국제선
- 쿠폰함 쿠폰 보유 여부와 적용 조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마이페이지>항공·여행 확인/취소>내 쿠폰)
- 이미 [결제요청] 건의 경우 쿠폰 적용으로 도움이 어려우며, 특이사항의 경우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 가능합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항공권] 할인쿠폰 적용은 어떻게 하나요?
√ 예약하실 일정 조회 후 노출되는 항공 정보에 [할인쿠폰] 받기 버튼 활성화시 다운로드 가능
다운로드 후 쿠폰함에서 쿠폰 보유 여부 및 유효기간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항공·여행 확인/취소>내 쿠폰)
결제 단계에서 쿠폰 적용 확인 후 할인 적용된 결제 금액 확인 후 최종 결제 요청 가능합니다.
할인쿠폰은 상황에 따라 종료 및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 [항공.여행] [실시간 항공권] 항공권은 어떤 수단으로 결제 가능한가요?
√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결제 가능
다만, 예약시 특정 카드 결제로 지정된 운임편의 경우 해당 카드로만 결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특정 카드가 지정되지 않더라도 항공사와 가맹되지 않은 일부 카드의 경우 결제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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