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데이터 로밍 상품 가입 없이 해외에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로밍 데이터 차단서비스가 등록된 경우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이 제한되니 사전에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엠모바일 고객센터
- 1899-5000(유료)
- 휴대폰에서 114 (무료)
※ 해외에서 데이터 접속 시 국가별 요율에 따라 별도 요금이 부과 됩니다.
- 한국시간 0시 기준 1일(24시간) 최대 11,000원 (부가세포함) 부과
※ 사전에 국가별 데이터통화요율 확인 부탁드립니다. KT로밍 안내페이지 (https://globalroaming.kt.com/product/data/gasam.asp)
KT M 모바일 - 로밍요금 부과는 언제 되나요?
해외 사업자의 과금데이터 전송에 따라 다음달 또는 1~2개월 후 청구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로밍 중을 안내하는 방송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간편하게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 로밍 안내방송)
KT M 모바일 - 제휴카드는 꼭 자동이체가 되어있어야만 혜택 받을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모든 제휴카드는 자동이체로 요금이 결제 되어야만 혜택제공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통 후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 라는 문구가 팝업되는 경우,아래의 방법으로 번호 등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1. 타 통신사 단말기(SKT/LGU+전용 단말기) OR 자급제 단말기(삼성전자, LG베스트샵,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KT전용단말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남(NAM)셋팅 진행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M 모바일 - 데이터함께 ON 에서 다른 명의 회선으로도 서브회선 연결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대표회선에서 부가서비스 신청 시 최대 2회선까지 서브회선으로 지정 가능하며, 각기 다른 명의 회선이더라도 M모바일 가입회선이라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통화중대기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간단하게 휴대폰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설정방법]
- * + 40 + 통화
[해제방법]
- * + 400 + 통화
※타사 단말기의 경우 일부 부가서비스와 중복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스팸차단이 몇 건 되었다고 문자가 왔는데 무슨 내용인가요?
핸드폰으로 오는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광고성 문자 이외에 고객님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하시면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됩니다.
최초 가입 후 별도 설정없는 경우 30일간만 문자를 통해 알림이 발송됩니다.
KT M 모바일 - 유심은 어떻게 장착하나요?
먼저 유심카드에서 유심칩을 분리해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배터리 커버 분리 삽입구 모양에 따라 금속면을 아래쪽으로 하여 밀어 넣어주세요.
개통이 완료된 상태에서 유심칩을 삽입 후 전원을 켜시면 번호등록을 묻는 화면이 뜨며,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재부팅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유심 일련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뒷면에 보시면 16자리 숫자가 개제되어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KT Wi-Fi 이용가능한 지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KT Wi-Fi Zone 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Wi-Fi Zone]
http://coverage.kt.com/coverage?menuId=wifi
KT M 모바일 - 사업자등록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신분증을 준비하고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개인 사업자 등록 당월 사용료부터 적용됩니다.
KT M 모바일 - 미납요금을 납부했는데 왜 명세서에 미납요금이 있나요?
명세서 작성 확정일(매월 3~5일) 이후 납부하셨다면 미납요금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납부내역을 확인하시려면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인증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변경 → 청구(월별)금액조회 → 납부내역]
KT M 모바일 - 가상계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매월 발행되는 청구서 또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데이터 당겨쓰기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을 하시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 데이터 당겨쓰기 100MB/500MB/1000MB]
※데이터 당겨쓰기는 이월, 밀당형 요금제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범용인증서 팝업에서 인증을 완료 했는데 이후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신청서에 입력하신 본인의 주민번호와 일치한 범용인증서로 인증완료가 되었다면 정상 인증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 사용환경에 따라 일부 팝업 연동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환경에서 신청서 작성중이신 경우 크롬 (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청소년 요금제의 기본제공량 충전일은 언제인가요?
청소년 요금제 중 아래의 요금제 외에는 매월 1일 기본제공량 충전 됩니다.
* M 청소년 LTE20, M 청소년 LTE26 요금제는 매월 가입일(요금제변경일)에 기본제공량 충전 됩니다.
KT M 모바일 - 이월된 데이터는 언제까지 사용가능한가요?
이월된 데이터는 이월된 당월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요금제의 기본제공량보다 이월된 데이터 먼저 소진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KT M 모바일 - 법인휴대폰 회사명이 바뀌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법인 회사명이 변경된 경우 아래 개명 서류를 제출 해주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구비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신청인 신분증, 법인등기부등본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데이터를 너무 많이 당겼습니다. 취소 가능한가요?
데이터 당겨쓰기는 다음달 1일의 사용량으로 산정됩니다.
예를들어, 이번달에 2GB를 당긴 후 1GB만 사용했다면, 다음달 1일에는 1GB의 사용량만 차감됩니다.
데이터를 너무 많이 당기셨어도 사용하신만큼만 차감되므로, 불필요한 데이터 소진이 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KT M 모바일 - 등기문자가 무엇인가요?
상대방에게 문자 발송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문자 발송시 상대방 전화번호끝에 #을 붙이면 사용 가능하며, 문자 발송시 건당 부가세포함 44원의 이용료가 발생 됩니다.
KT M 모바일 - 가입시 아이디를 잘못 기재했습니다. 변경할 수 있나요?
단순 변경은 불가하며, 탈퇴 후 재가입으로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비밀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이벤트 기간 내에 신청하였는데 개통이 이후로 늦어졌습니다. 이벤트 혜택 제공이 가능한가요?
이벤트 혜택은 '신청일' 기준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적용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로밍가능지역인데 이용이 안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로밍 데이터 차단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휴사업자 망에 따라 음영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밍 중 부가서비스 해제 : (+)82-31-710-4313(유료)
KT M 모바일 - 데이터로밍 무제한상품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로밍 하루종일 ON 서비스는 해외 (전세계 185여개 국가)의 지정된 제휴사업자 망을 통해서 데이터를 하루종일 무제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이용요금은 1일(24시간) 기준 11,000원(부가세 포함)이 부과 됩니다.
※ 1일 (24시간)의 기준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적용
KT M 모바일 - 미니스톱 유심 구입 후 가입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신 후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 or 온라인 가입신청을 통해 개통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가입 시 신용카드 혹은 범용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셀프개통 이용가능 시간 :
- 신규가입 : 09:00~21:00
- 번호이동 : 10:00~19:00 (일요일, 설/추석 당일 제외)
KT M 모바일 -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 후 등록 가능하며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무멘트 설정 방법 : [ * ] + 71 + 연결희망번호 + [ * ] + 통화 + 완료 멘트 송출
※ 멘트 설정 방법 : [ * ] + 71 + 연결희망번호 + 통화 + 완료 멘트 송출
※ 설정 해제 방법 : [ * ] + 710 + 연결희망번호 + 통화+ 완료 멘트 송출
※ 멘트 : 지금 다른 번호로 연결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기프티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기프티쇼모바일 쿠폰은 언제 발송되나요?
수납 완료 익월 20일 경에 기프티쇼 금액권 쿠폰(MMS) 발송됩니다.
단, 일시/이용정지, 요금제변경,해지 시 청구금액을 납부하였더라도 기프티쇼 금액권(MMS) 발송하지 않습니다.
※ 기프티쇼 금액권 유효기간 : 기프티쇼 금액권 쿠폰(MMS) 발송일로부터 90일
KT M 모바일 - 기프티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기프티쇼모바일 쿠폰을 타회선(다른번호)로도 수신 가능한가요?
기프티쇼 금액권 쿠폰(MMS)은 요금제에 가입된 회선의 휴대폰 번호로만 발송되며, 명의변경/휴대폰 번호 변경 시 고객센터로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티머니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티머니 포인트는 언제 적용되나요?
수납 완료 익월 15일 경에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단, 일시/이용정지, 요금제변경, 해지 시 제공 모바일 티머니 포인트는 날짜계산되어 적용됩니다.
※ 모바일 티머니 유효기간은 5년이며 이후 자동 소멸 됩니다.
KT M 모바일 - 아이서치 서비스의 자동위치알림 기능이 무엇인가요?
아이서치에 가입된 보호대상자가 등록된 보호자에게 일정 간격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 기본설정 : 오후 1시 ~ 오후 7시 (1시간 간격, 월~금요일)
※ 변경가능
- 설정시간은 1시간/2시간/3시간 단위로 설정 가능
- 일일 최대 24회(1시간 간격)으로 통보 받을 수 있으며, 조회시간/요일 변경 가능합니다.
- 최대 4명까지 SMS(단문메시지) 수신자 지정 가능 (타사고객 통보 가능)
- 직전위치와 동일한 경우 위치통보 SMS(단문 메시지) 수신 여부 선택 가능
※ 설정1. 직전위치와 동일하면 SMS(단문 메시지) 받지 않습니다.
※ 설정2. 직전위치와 동일하더라도 SMS(단문 메시지)를 받습니다.
KT M 모바일 - 홈페이지 내에서 6개월 이내의 청구요금 및 납부내역만 확인 가능한데 왜 그런가요?
요금에 대한 확인은 매달 청구서로 고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장시간 보관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기준으로 6개월이라는 기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약관 참고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아이서치서비스의 자동위치 통보 서비스 알림대상 번호설정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최대 4개까지 핸드폰번호만 가능합니다. (핸드폰 번호는 자사/타사 모두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아이서치서비스의 자동위치 통보 서비스 알림대상 번호설정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최대 4개까지 핸드폰번호만 가능합니다. (핸드폰 번호는 자사/타사 모두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는 다음 달 기본 제공 데이터를 이번 달에 미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당겨쓰기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에 한해서만 신청가능 한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데이터 당겨쓰기는 이월, 밀당형 요금제만 가능합니다.
(M 데이터선택 USIM 300MB, M 데이터선택 USIM 1GB, M 데이터선택 USIM 2GB, M 데이터선택 USIM 3GB, M 데이터선택 300MB, M 데이터선택 1GB, M 데이터선택 3GB, M 데이터선택 6GB)
KT M 모바일 - 월 중 데이터 당겨쓰기 가능한 요금제로 변경 하는 경우 데이터는 어떻게 적용 되나요?
[데이터 당겨쓰기 비대상 요금제에서 당겨쓰기 대상 요금제로 변경한 경우]
변경한 요금제의 날짜계산된 데이터 기본제공량 및 당겨쓴 데이터제공량을 초과사용한 부분에 대해서는 요금제별 데이터 초과요율로 계산되어 익월 청구됩니다.
(예시)
① 3월 16일 M데이터선택USIM 10GB 요금제로 변경
② 당겨쓰기한 데이터 : 2GB
③ 데이터 사용량 : 11GB 데이터 사용
* 요금제 기본제공량 5GB(날짜계산) + 당겨쓰기한 데이터 2GB = 7GB
* 11GB(데이터 사용량) - 7GB = 4GB
→ 즉, 4GB에 대해 익월 청구됩니다.
[데이터 당겨쓰기 대상 요금제에서 당겨쓰기 비대상 요금제로 변경한 경우]
이미 당겨쓰기한 데이터는 즉시 취소되어 변경한 월에 사용한 데이터양이 변경한 요금제의 날짜계산된 기본제공 데이터량을 초과한 경우 초과된 데이터는 모두 요금제별 데이터 초과요율로 계산되어 익월 청구됩니다.
(예시)
① 3월 16일 실용USIM 10GB 요금제로 변경
② 당겨쓰기한 데이터 : 2GB
③ 데이터 사용량 : 11GB 데이터 사용
* 요금제 기본제공량 5GB(날짜계산) + 당겨쓰기한 데이터는 즉시소멸
* 11GB(데이터 사용량) - 5GB = 6GB
→ 즉, 6GB에 대해 익월 청구됩니다.
KT M 모바일 - 가입을 위한 최소 연령이 어떻게 되나요?
최소 만4세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이용요금 : 무료
■서비스 개요 : 발신번호 표시없이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수신을 거부하는 서비스 입니다.
KT M 모바일 - 이름이 변경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름이 변경되신 경우, 새로운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해외에서도 SEEZN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가요?
SEEZN의 모든 콘텐츠는 제공 범위가 국내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KT M 모바일 - 휴대폰 불량 시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 신품
통화 품질 및 휴대폰 기능 불량 확인
ᄋ휴대폰 기능 불량의 경우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불량확인증” 발급
→ 개통센터(1899-0034)로 불량확인증 발송 후 교품 또는 반품 접수 진행 (개통센터 연락 필수)
※ 구성품 미 반납 시 비용 청구
- 개통일 포함 15일(D+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ᄋ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 고객센터(1899-50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에 통화품질 불량 접수
→ 통화품질 불량 판정 시 개통취소 진행 절차 진행 및 반품 접수 진행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 단말기 실물 반납 必
※ 구성품 미 반납 시 비용 청구
■ 중고폰 ※ 단순변심의 경우 개통취소 불가
통화 품질 및 휴대폰 기능 불량 확인
ᄋ휴대폰 기능 불량의 경우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착한텔레콤 (02-6275-0701)으로 문의 하여 반품접수 진행
→ 착한텔레콤 검수 후 불량 확인시 개통취소 진행 / 불량 아닐시 고객 반송 진행
※ 구성품 미 반납 시 비용 청구
- 개통일 포함 15일(D+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ᄋ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고객센터(1899-50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에 통화품질 불량 접수
→ 통화품질 불량 판정 시 개통취소 진행 절차 진행 및 반품 접수 진행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 단말기 실물 반납 必
※ 구성품 미 반납 시 비용 청구
출처: KT 엠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골드박스 1일 특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