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 - M-WiFi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려는데, MAC Address를 못찾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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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7모바일 - M-WiFi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려는데, MAC Address를 못찾겠어요.
M-WiFi 부가서비스 신청을 위해 아래의 경로를 통해 내 핸드폰의 MAC Address를 확인해주세요.
•iOS : 설정 > 일반 > 정보 > Wi-Fi 주소
•안드로이드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Wi-Fi MAC 주소




SK 7모바일 - 지하철/공공장소 등에서 무선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SKT의 T-wifi zone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M-WiFi]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114(무료) 및 기타폰 이용시1599-0999(유료)로 전화 신청, 또는 홈페이지의 [나의 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화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요금 납부 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요금 납부 방법은 SK 7mobile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서비스 > 요금 납부관리 > 요금안내서/납부방법변경)
카드 또는 계좌이체 자동납부 변경 시,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및 계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입자와 다른 명의의 자동 납부 정보로 변경을 원하시면, 고객센터<1599-0999(유료)/휴대폰114>를 통해 변경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위젯 이용시 '네트워크를 찾을 수 없습니다' 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신 휴대폰의 OS 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 Android OS 6.0 이하 기기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SK 7mobile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을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 Android OS 7.0 이상 기기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및 데이터 세이버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K 7mobile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을 ON으로 설정해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K 7mobile > 데이터 절약 모드 미적용 앱]을 ON으로 설정해주세요.
※ 단말기 및 OS 버전에 따라 해당 설정 경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iOS 기기
셀룰러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셀룰러 데이터가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SK 7모바일 - 워치,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나요?
워치, 태블릿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SK 7모바일 - 외국인도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나요?

외국인 고객님도 신청서 내 본인 인증 후 온라인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 개통을 통한 가입은 불가합니다.





SK 7모바일 - 개명하였는데 홈페이지 이름은 어떻게 바꾸나요?

개명하신 고객님이라면, 먼저 고객센터 (114)를 통해 변경 요청을 해주세요.
변경 후 홈페이지를 다시 로그인하시면, 변경된 이름으로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SK 7모바일 - 구추천 포인트 적립 한도가 있나요?

피추천인이 신규로 가입을 할 경우 월 최대 10건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시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나요?

부정한 방법으로 친구추천이 이루어질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됩니다.
예시 )  1. 신청서 작성시 추천 ID로 본인 ID를 입력하는 경우
         2. SNS 등을 통해 과다 추천 및 포인트 수취 후 피추천인 해지를 유도하는 경우
         3. 사은품 수령 및 포인트 수취 만을 목적으로 회선을 가입하고 즉시 해지하는 경우



SK 7모바일 - 휴대폰 본인인증에 실패합니다.

포털사이트를 포함한 각종 홈페이지 및 금융사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시,
통신사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특히 외국인의 경우 법무부 or 출입국관리소에서 등록된 이름과
통신사 개통 시 사용한 이름이 다를 경우 이름 불일치로 본인인증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중인 통신사 개통 시 기재하신 이름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SK 7모바일 - 홈페이지에서 가입사실확인서(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나의서비스>가입정보조회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사실확인서 조회 및 출력은 원소유단말기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이전 사용 단말 혹은 현 사용 단말기(유심기기변경 단말)에 대한 증명서는 고객센터(1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1:1 고객상담 문의 등록 후 답변 확인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21년 7월 1일부터 1:1 고객상담 문의등록은 회원에 한해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7/1 이전에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글은 작성일로부터 2개월간 조회가 가능하며, 이후 개인정보보관기간 경과로 인해 답변확인이 불가합니다.
(로그인 후 문의하신 고객님은 1년간 보관되어 문의내용 및 답변 확인 가능)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내역과 로그인 후 문의하신 내역이 혼재되어 있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비회원 문의내역은 로그아웃 후 문의하신 연락처,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SK 7모바일 - 통신장애 대비하여 이용자 행동요령이 있나요?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 행동요령을 마련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행동요령)  ->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noticeView.do?cntId=395




SK 7모바일 - 서비스가 가능한 커버리지는 어떻게 조회하나요?
세븐모바일은 알뜰폰서비스로 망 제공 사업자인 SK텔레콤의 커버리지와 동일합니다.
홈페이지 아래쪽 '커버리지'를 클릭하시면 SK텔레콤의 커버리지 조회 화면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주소나 서비스 망의 종류(3G, LTE, 5G)에 따라 조회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 커버리지 맵 작성 기준 : 전국을 가로 75m*세로 75m 면적으로 구분하여 통신 시설의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범위를 지도로 표시하였습니다.




SK 7모바일 - 현 지역에서 갑자기 휴대폰 수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죠?

SK세븐모바일 또는 망 제공 사업자인 SK텔레콤의 다른사용자는 정상이나 고객 단말만 사용이 안될 경우 먼저 휴대폰 유심의 재장착, 전원 OFF/ON후에도 동일한지 확인해주시고 지역을 이동해도 지속적으로 동일하게 이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제조사 A/S가 필요합니다.

주변 SKT 포함 세븐모바일 사용자 모두 특정 지역에서 품질이 불량할 경우,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SK 세븐모바일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휴대폰으로 1599-0999[유료], SK세븐모바일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의 통화품질상담으로 휴대폰 기기를 소지하신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집(자택)에서 휴대폰 전화가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택의 위치가 주택 밀집지역 및 고층 아파트 주변에 있는 경우에는 전파 방해를 받아 자택 내에서의 통화가 불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택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지역인 경우에는 기지국에서 내보내는 전파가 주변환경의 영향으로 통화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 세븐모바일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휴대폰으로 1599-0999[유료], SK세븐모바일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잡속)로 문의주셔서 자택 주변의 전파 환경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이동전화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이용약관 종류별로 모두 다운로드 및 출력, 그리고 원하시는 내용의 검색이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SK 세븐모바일에서 제공되는 이용약관은 WWW.SK7MOBILE.COM 맨 하단 “이용약관”을 클릭하여 웹회원 이용약관, 이동전화 이용약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 7모바일 -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 시 단말기 공시 지원금에 대한 허위고지가 된 경우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나요?

2018년 10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발표한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에 따라 [이동전화 서비스 관련 중요사항 미고지 또는 허위고지] 에 해당하는 경우
- 이동전화 서비스 이용계약 취소 후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을 면제해 드립니다.





SK 7모바일 - 네이버페이 요금제도 편의점에서 유심을 사서 개통 할 수 있나요?
네 제휴처에서 유심을 사서 개통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10% 포인트 요금제 사은품의 경우 제휴처 사은품 프로모션 혜택과 상이하게 진행됨으로 꼭 SK세븐모바일 10% 포인트 요금제 사은품 정책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월 중 요금제 해지 시에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나요?
네, 다만 사용한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되어 적립됩니다. 이는 타 요금제 변경, 일시정지등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 7모바일 - 최대 24개월 동안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중간에 다른 10% 포인트 요금제로 변경하면 24개월이 새로 갱신되나요?
10% 포인트 요금제 군에 가입한 최초 시점을 기준으로 최대 24개월간 지급됩니다. 즉, 요금제 변경하셔도 갱신되지 않습니다.





SK 7모바일 - 가입 후 24개월 이후에는 요금제도 해지되나요?
아니요. 가입된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다만 적립 혜택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네이버페이의 적립 기준인 24개월에 일시정지 기간도 포함되나요?
일시정지 기간도 포함되며 25개월차부터는 네이버페이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SK 7모바일 - 회선 일시정지를 할 경우에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일시정지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적립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시정지 당월에는 일할 계산되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SK 7모바일 -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마지막 적립일로부터 10년이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페이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1588-3819)





SK 7모바일 - 지급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적립 내역은 [네이버]>[네이버페이]>[네이버페이 포인트]에서 “10%포인트요금제(기본적립)” 항목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가입 일시와 상관없이 한 달치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사용한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되어 적립됩니다.





SK 7모바일 - 중간에 네이버페이를 탈퇴하면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페이를 중도 탈퇴할 경우,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또한 보유 포인트가 200만원을 초과한 경우에도 지급이 불가합니다.



SK 7모바일 - 한 번 가입하면 얼마나 적립 가능한가요?

네이버ID당 최대 24개월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SK 7모바일 - 한 번 가입하면 얼마나 적립 가능한가요?

네이버ID당 최대 24개월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이 무엇인가요?
셀프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시간에 온라인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번호이동의 경우 언제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쉽게 가능합니다.

유심 배송시간도 줄이고 싶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후 당일에 셀프개통도 가능합니다.
월별 유심 구매 혜택과 셀프개통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SK 7모바일 - 셀프개통 어떻게 하나요?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
 유심 → 유심요금제 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입정보 입력 후 셀프개통신청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
유심이 있는 경우라면, 신청서 작성 후 바로 '유심 →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유심이 없는 경우라면, 유심 수령 후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은 2~3일 소요 예정이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다운로드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SK 7모바일 - SK 7mobile 유심을 샀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유심개통 과정이 필요하며, 유심을 보유하고 계신 국내 거주 성인이라면 셀프개통으로 즉시 개통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유심 → 유심요금제 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있음'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셀프개통신청'을 해주세요.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SK 7모바일 - 셀프개통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미성년자,외국인도 가능한가요?) 여러 회선도 가능한가요?
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네이버인증 또는 PASS인증을 통한 본인확인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국내 18세 이상 성인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법인고객,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셀프개통은 고객별 1회선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셀프개통 후 이용중인 회선이 있으신 경우, 신청서 작성완료 시점에 온라인신청서 전환 안내 후 온라인신청서로 접수되며, 순차적으로 1~2일 이내 해피콜을 통해 개통안내됩니다.
셀프개통 신청서를 이미 작성한 경우라면, 신청서를 새로 쓸 필요 없이 개통센터(1599-3508)로 개통 요청해주세요.






SK 7모바일 - 셀프개통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K 7모바일 - 사은품/상품권 신청한 모바일상품권 유효기간이 너무 짧아요, 연장가능한가요?
SK 7mbile에서 발송하는 모바일상품권은 유효기간이 30일이며, 연장이 불가합니다.
만료 전에 꼭 사용해주세요~!




SK 7모바일 - 사은품/상품권 신청한 모바일상품권이 오지 않아요. (모바일상품권 미수신)

간혹 휴대폰 일시정지,전원이 꺼져있거나, 해외에 있는 경우 등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사유로 발송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이 수신예정일이 지나도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 (1599-0999) 로 전화주시어, 상품권 재발송을 요청해주세요.





SK 7모바일 - 사은품 배송 예정일이 지났는데, 배송이 안되었어요

사은품은 배송사 사정에 따라 예정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제공업체의 재고사정에 따라 배송예정일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며 배송지연 발생 시 사전에 안내문자를 발송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 안내를 받지 못한 상태라면, 신청내역조회에서 변경된 배송예정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출처:  SK 7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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