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약정없이 휴대폰을 구매하고 싶어요
후불 단말기는 약정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단말기를 홈페이지에서 선택 후 [무약정] 요금제로 가입/기기변경으로 약정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단, 단말기 대금은 할부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엠모바일도 기초연급수급자 통신요금 감면이 적용되나요?
문의하신 부분은 통신3사(SK,KT,U+)의 높은 통신 요금을 사용하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한정되는 제도입니다.
안타깝게도 알뜰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엠모바일은 이전부터 통신3사 대비 더욱 저렴하고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T M 모바일 - 단말기 할부금을 중도완납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단말기 할부금 중도완납은 개통철회기간(D+14)이 지난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는 어떤 요금제 인가요?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란 의무약정기간이 없이 기존통신사 요금의 반값으로 통신(통화, 문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단, 전용요금제에따라 올레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5G 단말+5G요금제+LTE유심 장착으로 인한 5G속도 저하에 영향은 없나요?
유심타입에 따른 속도저하는 없습니다.
KT M 모바일 - 단말요금제에서 유심요금제로 변경은 불가한가요?
네. 약정기간동안은 내부 정책으로 인해 요금제 변경이 불가하며, 약정종료 후에는 변경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청구서 발송일정이 궁금합니다.
명세서 유형별 발송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발송일정은 공휴일 등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편청구서 : 20일 전후
- 이메일청구서: 15일~16일
- MMS 청구서 : 15일~16일
KT M 모바일 - 차상위 계층은 가족의 범위는 어디까지 인가요?
수급자 기준의 가구별 최대 4회선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명의자가 차상위자 이거나 명의자가 차상위자의 가구원인 경우에 등록 가능합니다.
동거인은 등록할 수 없으며 주민등록번호 기준 만 7세부터 등록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저렴한 종량제란 무엇인가요?
LTE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초과사용을 약 1.2GB 사용 하게되면 25,000원이 부과 되는데, 이로부터 5GB를 사용할때 까지는 추가 과금을 하지 않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추가사용량이 1.2GB일때와, 5GB일때 25,000원으로 동일요금 부과(약 3.8GB 구간)
※일부 LTE요금제에만 적용되며, 적용여부는 상품소개 - 요금제-LTE요금제-요금제별 상세보기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정지 중에도 소액결제 이용 가능한가요?
정지 중에는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KT M 모바일 - 당겨쓰고 남은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당겨쓰기로 가져온 데이터는 다음달 5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핸드폰 번호 변경 시 링투유 보관함에 있던 음원은 유지 되나요?
번호변경을 하면 새로운 번호로 링투유가 가입되므로 기존 보관함 음원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KT M 모바일 - 엠모바일에서도 레터링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엠모바일은 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KT M 모바일 - 일시정지 시 휴대폰과 유심을 별도로 정지 할 수 있나요?
일시정지 시 휴대폰과 유심 각각 정지는 불가하며 같이 정지 됩니다.
KT M 모바일 - 명세서 중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사용료가 많이 나왔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엠모바일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이용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이용료는 LG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이용료는 온세통신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위 번호별로 각 사업자가 다르며 정보이용료 사용내역 상세 문의시 해당 사업자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별 전화번호 안내
KT : 080-080-1618 (무료)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무료)
LGU+ : 080-019-7000 (무료)
온세통신 : 080-889-1000 (무료)
KT M 모바일 -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확인됩니다. 어떤게 정확한건가요?
매월 3일 이후 납부된 금액은 청구서상에 표기되지 않습니다.
3일 이후 미납요금을 납부하였다면 미납금액 조회 시 미납금액이 없음으로 확인될 것이며 청구서가 아닌 조회시점의 안내가 정확합니다.
KT M 모바일 - 어플 이용 시, 유심정보가 확인안됨 이라는 팝업이 확인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심정보가 확인안된다는 팝업 내용은 유심에 휴대폰번호가 정상적으로 인식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고객센터 통해 번호등록 후 정상사용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장기정지를 하고 싶은데요. 신청을 어디서 하나요? 서류가 따로 필요한가요?
장기정지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정지 사유 별로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류]
- 군정지 : 초본(입영사실확인필수) or 입영확인서
- 해외체류 : 비행기티켓, 입학허가서,출입국 사실증명서 등
- 형집행 : 재소 증명서 사본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가요?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은 3사 통신사(KT, SKT, LG U+)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개인사정으로 장기 정지를 할 수 있나요?
장기정지는 군입대, 해외체류, 행방불명, 형집행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지 기간은 군입대는 2년, 이 외 사유는 기간제한 없으며, 군입대 정지 2년 경과 시에는 자동 정지 복구되어 요금 청구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
■ 정지 기본료 : 월 3,850원 (VAT 포함) ※ 단, 군입대 정지시 면제처리됨
■ 구비서류
- 군입대 : 군입대 사실확인서류
(병적증명서 / 입영통지서 / 군입신분증 사본 / 입영일자 확인가능한 주민등록초본 中 1가지)
- 해외체류 : 해외체류 사실확인서
[비행기티켓(편도가능) / 출입국 사실증명서 / 입학허가서 / 6개월 이상 체류한다는 사실 확인서 / 기간이 명기된 회사공문서]
- 행방불명 : 경찰서에 접수한 행방불명 신소서 사본(또는 증명서)
- 형집행 : 재소 증명서 사본
KT M 모바일 - 착신전환에 가입했습니다. 잠시만 해제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착신전환 설정해제]
* + 71 + 휴대폰번호 + 통화
[착신전환 해제방법]
* + 710 + 통화
※부가서비스 완전 해지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변경 전 사업자로 지속적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일시불로 납부를 원하실 경우 변경 전 사업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나노유심과 마이크로유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나노유심 사용 모델 예 : 애플 아이폰5 이상,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갤럭시A7, 갤럭시A5, 갤럭시A3,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단말)
KT M 모바일 - 정지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정지복구는 불편하시겠지만,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청구서 수령방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을 하시면 간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변경 → 명세서 관리 →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KT M 모바일 - 채팅+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단말기에서 서비스 이용동의시 별도의 가입신청 없이 자동가입 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단말 : 안드로이드 OS 9.0(파이) 버전 이상 지원단말 (태블릿 제외)
※ 자급제 단말은 KT에 출시된 모델과 동일한 자급제 단말에 한해 이용가능
■ LG단말 : 안드로이드 OS 10(Q) 버전 이상 지원단말
※ 자급제 단말은 미지원
KT M 모바일 - 법인통장으로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가요?
법인 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시에는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명의자 본인 통화 시
이용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대리인(명의자,대표자 아닐 경우) 통화 시
이용신청서, 요청자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대표자 통화 시
이용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고객센터 이용안내
- kt M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데이터 전용요금제가 무엇인가요?
데이터 전용요금제란 통신3사에서 개통(출시)된 일반 스마트폰을 제외한 패드, 웨어러블, 자급단말로만 사용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또한 데이터만을 전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음성/영상통화 사용은 불가하며 문자의 경우에도 수신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LTE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3G 요금제로 변경 할 수 있나요?
현재 사용중인 단말기와 USIM 유형에 따라 3G↔LTE↔5G요금제 변경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청소년 요금제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명의자의 휴대폰으로 충전 ARS(080 - 550 - 0114)로 전화하여, 1천원 / 2천원 / 3천원 단위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 한도 설정은 가입 시 등록한 법정대리인만 요청 가능합니다.
※충천금액에서 사용하신 금액만 청구됩니다.
ex) 5천원 충전 후 3천원 사용 시 3천원만 청구 됨
KT M 모바일 -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신청 후 명의변경 혹은 해지하는 경우에 서비스는 유지 되나요?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 신청 후 명의변경 혹은 해지 시에는 당겨쓰기 한 데이터가 날짜계산 없이 즉시 취소되어 당겨온 데이터의 제공량은 소멸됩니다.
즉, 이번달 사용한 데이터는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으로만 계산되어 초과사용된 부분에 대해서는 당겨온 데이터 적용없이 과금 됩니다.
KT M 모바일 -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이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이용요금 : 무료
■서비스 개요 : 정보 제공 사업자 번호(030, 060, 700, 080, 15XX, 16XX 등)에 대해 고객 개인 별로 10개까지 일괄 차단하는 기능 제공 (음성/문자/음성+문자 차단기능 제공)
※ 차단번호 추가 / 제거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유심이동 시,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이 되는데요. 왜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단말기가 개통이력이 없는 국내 통신3사에서 출시한 단말기이거나, 단말기에 유심이동성 허용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문구가 발생 됩니다.
유심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이동 가능 단말기임에도 계속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wifi 서비스 사용거리(커버리지)는 얼마나 되나요?
무선서비스의 경우에는 무선 LAN 전파환경(옥내, 옥외)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AP의 출력과 설치 위치, 무선랜카드의 성능, 단말의 성능등에 따라 그 지표 값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는 AP 종류, 주변 환경 등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olleh wifi 존 지역에 설치되는 AP 장비는 건물 내에서 통상적으로 AP 장비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40M 이내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힘이 없는 곳이라 하면 100~150M 정도 커버)
하지만 이 범위 내라고 하더라도 AP와 핸드폰 사이에 콘크리트 벽, 전파환경, 금속 성분의 장애물, 타전파의 간섭등이 전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사용 거리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음영지역에서는 이와 같은 원인으로 olleh wifi 서비스 이용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기기변경하면 번호도 변경 되나요?
사용하시던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웨어러블 개통 가능한가요?
유심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의 웨어러블은 개통가능하나 일부 단말에 개통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제휴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약정할인 등 기타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되나요?
네 기타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KT M 모바일 - 아이서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보호자가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위험으로부터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제공되는 위치기반 자녀안심 서비스로 한달 월정액 부가세 포함 3,3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명의자가 성인일 경우에도 이용 가능
KT M 모바일 - 안심차단 / 이월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안심차단]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추가요금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되는 요금제입니다.
[이월]
기본 제공 데이터(통화,문자 제외)가 남았을 경우 다음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이월되는 요금제 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추가요금 발생 됩니다.)
KT M 모바일 - 해외로밍 중 투넘버플러스 번호 사용 가능한가요?
해외로밍시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LTE전용 단말기인데 이용이 되질 않습니다.
LTE전용단말기 (2018 갤럭시 A8 출시 이후 단말기)의 경우, 3G방식의 번호등록이 이루어지지 않아 개통후 번호등록 작업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사이트 내에서 통화내역 조회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통화내역 열람을 원할경우 명의자 본인께서 고객센터(1899-500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복지할인 혜택은 몇 회선까지 받을 수 있나요?
모든 통신사를 통틀어 1회선만 가능합니다.
※ 복지단체의 경우 1단체당 2회선, 차상위계층은 가구당 적용 가능 합니다.
KT M 모바일 - 국제전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국제전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대표 국제전화는 KT국제전화(001)로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 휴대폰으로 전화를걸 경우 001+국가번호+상대방 휴대폰 번호
■해외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001+국가번호+지역번호+상대방 일반전화 번호
※ 국제전화 요율은 홈페이지 → 상품 → 국제전화 001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KT 엠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후불 단말기는 약정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단말기를 홈페이지에서 선택 후 [무약정] 요금제로 가입/기기변경으로 약정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단, 단말기 대금은 할부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엠모바일도 기초연급수급자 통신요금 감면이 적용되나요?
문의하신 부분은 통신3사(SK,KT,U+)의 높은 통신 요금을 사용하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한정되는 제도입니다.
안타깝게도 알뜰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엠모바일은 이전부터 통신3사 대비 더욱 저렴하고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T M 모바일 - 단말기 할부금을 중도완납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단말기 할부금 중도완납은 개통철회기간(D+14)이 지난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는 어떤 요금제 인가요?
약정없는 LTE(또는 3G) USIM요금제란 의무약정기간이 없이 기존통신사 요금의 반값으로 통신(통화, 문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단, 전용요금제에따라 올레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5G 단말+5G요금제+LTE유심 장착으로 인한 5G속도 저하에 영향은 없나요?
유심타입에 따른 속도저하는 없습니다.
KT M 모바일 - 단말요금제에서 유심요금제로 변경은 불가한가요?
네. 약정기간동안은 내부 정책으로 인해 요금제 변경이 불가하며, 약정종료 후에는 변경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청구서 발송일정이 궁금합니다.
명세서 유형별 발송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발송일정은 공휴일 등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편청구서 : 20일 전후
- 이메일청구서: 15일~16일
- MMS 청구서 : 15일~16일
KT M 모바일 - 차상위 계층은 가족의 범위는 어디까지 인가요?
수급자 기준의 가구별 최대 4회선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명의자가 차상위자 이거나 명의자가 차상위자의 가구원인 경우에 등록 가능합니다.
동거인은 등록할 수 없으며 주민등록번호 기준 만 7세부터 등록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저렴한 종량제란 무엇인가요?
LTE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초과사용을 약 1.2GB 사용 하게되면 25,000원이 부과 되는데, 이로부터 5GB를 사용할때 까지는 추가 과금을 하지 않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추가사용량이 1.2GB일때와, 5GB일때 25,000원으로 동일요금 부과(약 3.8GB 구간)
※일부 LTE요금제에만 적용되며, 적용여부는 상품소개 - 요금제-LTE요금제-요금제별 상세보기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정지 중에도 소액결제 이용 가능한가요?
정지 중에는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KT M 모바일 - 당겨쓰고 남은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당겨쓰기로 가져온 데이터는 다음달 5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핸드폰 번호 변경 시 링투유 보관함에 있던 음원은 유지 되나요?
번호변경을 하면 새로운 번호로 링투유가 가입되므로 기존 보관함 음원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KT M 모바일 - 엠모바일에서도 레터링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엠모바일은 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KT M 모바일 - 일시정지 시 휴대폰과 유심을 별도로 정지 할 수 있나요?
일시정지 시 휴대폰과 유심 각각 정지는 불가하며 같이 정지 됩니다.
KT M 모바일 - 명세서 중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사용료가 많이 나왔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엠모바일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이용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이용료는 LG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이용료는 온세통신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위 번호별로 각 사업자가 다르며 정보이용료 사용내역 상세 문의시 해당 사업자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별 전화번호 안내
KT : 080-080-1618 (무료)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무료)
LGU+ : 080-019-7000 (무료)
온세통신 : 080-889-1000 (무료)
KT M 모바일 -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확인됩니다. 어떤게 정확한건가요?
매월 3일 이후 납부된 금액은 청구서상에 표기되지 않습니다.
3일 이후 미납요금을 납부하였다면 미납금액 조회 시 미납금액이 없음으로 확인될 것이며 청구서가 아닌 조회시점의 안내가 정확합니다.
KT M 모바일 - 어플 이용 시, 유심정보가 확인안됨 이라는 팝업이 확인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심정보가 확인안된다는 팝업 내용은 유심에 휴대폰번호가 정상적으로 인식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고객센터 통해 번호등록 후 정상사용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장기정지를 하고 싶은데요. 신청을 어디서 하나요? 서류가 따로 필요한가요?
장기정지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정지 사유 별로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류]
- 군정지 : 초본(입영사실확인필수) or 입영확인서
- 해외체류 : 비행기티켓, 입학허가서,출입국 사실증명서 등
- 형집행 : 재소 증명서 사본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가요?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은 3사 통신사(KT, SKT, LG U+)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개인사정으로 장기 정지를 할 수 있나요?
장기정지는 군입대, 해외체류, 행방불명, 형집행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지 기간은 군입대는 2년, 이 외 사유는 기간제한 없으며, 군입대 정지 2년 경과 시에는 자동 정지 복구되어 요금 청구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
■ 정지 기본료 : 월 3,850원 (VAT 포함) ※ 단, 군입대 정지시 면제처리됨
■ 구비서류
- 군입대 : 군입대 사실확인서류
(병적증명서 / 입영통지서 / 군입신분증 사본 / 입영일자 확인가능한 주민등록초본 中 1가지)
- 해외체류 : 해외체류 사실확인서
[비행기티켓(편도가능) / 출입국 사실증명서 / 입학허가서 / 6개월 이상 체류한다는 사실 확인서 / 기간이 명기된 회사공문서]
- 행방불명 : 경찰서에 접수한 행방불명 신소서 사본(또는 증명서)
- 형집행 : 재소 증명서 사본
KT M 모바일 - 착신전환에 가입했습니다. 잠시만 해제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착신전환 설정해제]
* + 71 + 휴대폰번호 + 통화
[착신전환 해제방법]
* + 710 + 통화
※부가서비스 완전 해지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변경 전 사업자로 지속적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일시불로 납부를 원하실 경우 변경 전 사업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나노유심과 마이크로유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나노유심 사용 모델 예 : 애플 아이폰5 이상,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갤럭시A7, 갤럭시A5, 갤럭시A3,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단말)
KT M 모바일 - 정지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정지복구는 불편하시겠지만,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청구서 수령방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을 하시면 간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변경 → 명세서 관리 →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KT M 모바일 - 채팅+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단말기에서 서비스 이용동의시 별도의 가입신청 없이 자동가입 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단말 : 안드로이드 OS 9.0(파이) 버전 이상 지원단말 (태블릿 제외)
※ 자급제 단말은 KT에 출시된 모델과 동일한 자급제 단말에 한해 이용가능
■ LG단말 : 안드로이드 OS 10(Q) 버전 이상 지원단말
※ 자급제 단말은 미지원
KT M 모바일 - 법인통장으로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가요?
법인 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시에는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명의자 본인 통화 시
이용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대리인(명의자,대표자 아닐 경우) 통화 시
이용신청서, 요청자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대표자 통화 시
이용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 고객센터 이용안내
- kt M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데이터 전용요금제가 무엇인가요?
데이터 전용요금제란 통신3사에서 개통(출시)된 일반 스마트폰을 제외한 패드, 웨어러블, 자급단말로만 사용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또한 데이터만을 전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음성/영상통화 사용은 불가하며 문자의 경우에도 수신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LTE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3G 요금제로 변경 할 수 있나요?
현재 사용중인 단말기와 USIM 유형에 따라 3G↔LTE↔5G요금제 변경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청소년 요금제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명의자의 휴대폰으로 충전 ARS(080 - 550 - 0114)로 전화하여, 1천원 / 2천원 / 3천원 단위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 한도 설정은 가입 시 등록한 법정대리인만 요청 가능합니다.
※충천금액에서 사용하신 금액만 청구됩니다.
ex) 5천원 충전 후 3천원 사용 시 3천원만 청구 됨
KT M 모바일 -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신청 후 명의변경 혹은 해지하는 경우에 서비스는 유지 되나요?
데이터 당겨쓰기 서비스 신청 후 명의변경 혹은 해지 시에는 당겨쓰기 한 데이터가 날짜계산 없이 즉시 취소되어 당겨온 데이터의 제공량은 소멸됩니다.
즉, 이번달 사용한 데이터는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으로만 계산되어 초과사용된 부분에 대해서는 당겨온 데이터 적용없이 과금 됩니다.
KT M 모바일 -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이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이용요금 : 무료
■서비스 개요 : 정보 제공 사업자 번호(030, 060, 700, 080, 15XX, 16XX 등)에 대해 고객 개인 별로 10개까지 일괄 차단하는 기능 제공 (음성/문자/음성+문자 차단기능 제공)
※ 차단번호 추가 / 제거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유심이동 시,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이 되는데요. 왜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단말기가 개통이력이 없는 국내 통신3사에서 출시한 단말기이거나, 단말기에 유심이동성 허용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문구가 발생 됩니다.
유심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이동 가능 단말기임에도 계속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wifi 서비스 사용거리(커버리지)는 얼마나 되나요?
무선서비스의 경우에는 무선 LAN 전파환경(옥내, 옥외)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AP의 출력과 설치 위치, 무선랜카드의 성능, 단말의 성능등에 따라 그 지표 값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는 AP 종류, 주변 환경 등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olleh wifi 존 지역에 설치되는 AP 장비는 건물 내에서 통상적으로 AP 장비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40M 이내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힘이 없는 곳이라 하면 100~150M 정도 커버)
하지만 이 범위 내라고 하더라도 AP와 핸드폰 사이에 콘크리트 벽, 전파환경, 금속 성분의 장애물, 타전파의 간섭등이 전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사용 거리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음영지역에서는 이와 같은 원인으로 olleh wifi 서비스 이용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기기변경하면 번호도 변경 되나요?
사용하시던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웨어러블 개통 가능한가요?
유심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의 웨어러블은 개통가능하나 일부 단말에 개통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제휴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약정할인 등 기타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되나요?
네 기타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KT M 모바일 - 아이서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보호자가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위험으로부터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제공되는 위치기반 자녀안심 서비스로 한달 월정액 부가세 포함 3,3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명의자가 성인일 경우에도 이용 가능
KT M 모바일 - 안심차단 / 이월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안심차단]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추가요금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되는 요금제입니다.
[이월]
기본 제공 데이터(통화,문자 제외)가 남았을 경우 다음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이월되는 요금제 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추가요금 발생 됩니다.)
KT M 모바일 - 해외로밍 중 투넘버플러스 번호 사용 가능한가요?
해외로밍시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LTE전용 단말기인데 이용이 되질 않습니다.
LTE전용단말기 (2018 갤럭시 A8 출시 이후 단말기)의 경우, 3G방식의 번호등록이 이루어지지 않아 개통후 번호등록 작업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사이트 내에서 통화내역 조회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통화내역 열람을 원할경우 명의자 본인께서 고객센터(1899-500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복지할인 혜택은 몇 회선까지 받을 수 있나요?
모든 통신사를 통틀어 1회선만 가능합니다.
※ 복지단체의 경우 1단체당 2회선, 차상위계층은 가구당 적용 가능 합니다.
KT M 모바일 - 국제전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국제전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대표 국제전화는 KT국제전화(001)로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 휴대폰으로 전화를걸 경우 001+국가번호+상대방 휴대폰 번호
■해외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001+국가번호+지역번호+상대방 일반전화 번호
※ 국제전화 요율은 홈페이지 → 상품 → 국제전화 001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KT 엠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골드박스 1일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