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mobile - 영상통화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초과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영상통화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초과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현재 발송되고 있는 초과 사용량 문자의 경우 음성 또는 영상통화료로 발송 되고 있습니다.
영상 통화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음성 통화로 인한 초과요금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자동이체 된 요금을 취소할 수 없나요?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자동이체 모두 금융결제원을 통해 사전 신청하여 승인 또는 인출되므로, 단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자동이체를 희망하지 않으실 경우 최소 이체일 D-2(영업일 기준)에는  요청해주셔야 자동이체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이체 된 금액과 일회성 납부 된 금액이 이중납 되었을 경우에는 일회성 납부된 금액을 승인취소하거나 환불 해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데이터 쉐어링은 번호이동 가입이 안됩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번호이동 가입이 불가하며, 신규가입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각종 서류 제출 시, 신분증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신분증의 범위는 주민등록증 / 내국인 여권 / 신형운전면허증 / 장애인복지카드 / 노인복지카드 / 국가유공자증 / 미성년자의 학생증 및 청소년증이 가능합니다.
사본은 스캔본으로 발송해주셔야 하며, 뒷6자리가 가려진 주민등록번호, 이름, 발급일자가 모두 기재 된 경우 인정됩니다.
※ 학생증 : 만14세 이상~만18세 미만의 경우 중/고등학교에서 발급
※ 청소년증(신청 후 한달정도 소요) : 만9세 이상~만18세 미만/주민센터 발급
※ 예외인정 신분증(유효기간 내만 이용가능) :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서






KT M 모바일 - 해지복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지복구를 위해서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지복구 기간]
 - 신규가입 고객 일반해지 시 : D+3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일반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직권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구비서류]
명의자 신분증




KT M 모바일 - 미성년자도 정지복구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일시 및 장기 정지의 경우 명의자가 요청하지 않았다면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번호이동 가입을했는데 타통신사 이용요금(번호이동 관련요금)이 무엇인가요?
이전 통신사의 청구요금으로 기본료, 추가 사용료, 위약금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번호이동 전 통신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미성년자 사용량 초과시 법정대리인에게 통보되나요?
일반 요금제 (3G, LTE 후불요금제) 사용중이며 '자녀 정보료 알리미'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전산상 최초 등록 된 법정대리인 연락처로 사용량 초과 시 SMS 발송 됩니다.
- 발송 기준 : 데이터 / 문자 / 국내통화료 (음성/영상) 잔여량 50% / 80% / 100% 소진시
- 참고사항 : 사용량에 따른 초과금액이 1,2,3,4,6,8,10,15만원시 발송 (사용료 15만원 이후 5만원 단위로 발송)





KT M 모바일 - 자동이체충전계좌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 mobile 고객센터로 전화해 주시면, 예금주의 ‘자동이체충전 계좌 변경’ 동의를 확인한 후, 자동이체충전계좌 변경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바로배송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다이렉트몰에서 구매한 유심을 2시간 내에 배송해드리는 kt M 모바일만의 차별화 된 무료배송 서비스 입니다. (일반유심만 해당, NFC 및 5G유심 제외)
※ 가능지역 :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인천,부산,대전,대구,광주,울산),제주도




KT M 모바일 - 후불요금제 사용중입니다. 사용량은 어떻게 확인되나요?

엠모바일 고객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정회원 인증하시게 되면 마이페이지 가입정보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114 무료)를 통하여 상담원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민등록번호가 변경 된 경우라면 경우에 따라 직접 수정 또는 명의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약정기간 내 다른 단말기를 신청하여 기기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 되나요?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개통하신 경우, 잔여 약정기간이 180일 이내로 남았다면 기기변경 시 *위약금 유예처리가 가능합니다.
*위약금 유예 : 최초 개통한 약정기간 만료일까지 사용을 약속하고 기기변경으로 인한 약정을 새로 가입하는 방식.

최초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유예했던 위약금은 청구하지 않으나, 최초 약정기간이내 해지 시, 기기변경 시 유예된 위약금 + 기기변경 시 새로 가입된 약정의 위약금을 모두 청구 함.





KT M 모바일 - 일시정지는 며칠 간 이용 가능한가요?
연간 일시정지는 1회 최대 90일 정지가 가능하며 년 2회 가능합니다.
단, 발싱정지는 30일만 가능하며, 30일 이후 자동 발착신정지로 변경됩니다.




KT M 모바일 - 분실폰 위치 찾기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투넘버플러스 번호로 SMS 본인인증 가능한가요?
투넘버플러스 서비스에서 부여되는 번호는 가상의 번호이며, 가상의 번호는 본인인증용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유심카드 없이 개통 할 수 있나요?

저희 엠모바일은 유심 장착이 필요한 3G 이상의 단말기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구글 성인인증 가능한가요

해당 부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책에 따라 MVNO(알뜰폰)사업자는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휴대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이용 가능합니다.
kt에서 운영중인 원네비를 이용 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모바일 교통카드는 이용이 가능한가요?

NFC가 지원되는 USIM의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단말기가 kt 망에서 출시된 단말기만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배송 받았는데 개통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청서 작성 시 남겨주신 연락처로 개통 전문상담원이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릴예정입니다.




KT M 모바일 - 청소년 요금제 가입시 계속 유지되나요?

아닙니다.
명의자가 만19세(성인)가 되는 날의 익월1일, 아래의 요금제로 자동 전환 됩니다.
■M 청소년 LTE 20/26 → M LTE 망내 38(이월)
■M 청소년 3G 13 → M 3G 망내 38(이월)





KT M 모바일 -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 시 해당 문구가 나오는 증상은 핸드폰 자체 기능을 설정해 둔 경우에 나타나는 문구로, 핸드폰에서 인터넷 접속을 제한해 둔 상태이므로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 제한을 해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납부방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을 하시면 간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변경  → 명세서 관리 → 납부방법 변경]

※SMS 인증 필수
※본인 명의의 카드, 통장만 가능
※통장의 경우 추가적인 신용카드 인증이 필요합니다.




KT M 모바일 - 유료 부가서비스의 경우 당일 가입 후 당일 해지 시 과금되나요?

월정액형 서비스(요금제 포함)는 전일기준으로 일할계산하므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KT M 모바일 - 통화내역열람 시 통화한 내용이나 문자 내용도 다 조회 되나요?
통화내역 열람은 발신한 번호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통화내용이나 문자내용에 대해서는 당사에서도 보관하지 않고 있어 조회해 드릴 수 없습니다.




KT M 모바일 - 휴대폰(단말기) IMEI 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IMEI (국제 이동 단말기 식별 번호)는 휴대폰 내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 확인방법 : 단말기 키패드 (전화번호 입력 화면) → *#06# 입력 → IMEI (숫자 15자리) 확인





KT M 모바일 - 간편결제로도 수납이 가능한가요?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 페이를 통해 즉시수납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와 페이코로 월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재약정은 어떻게 하나요?
1 114 (엠모바일 연결 시 무료) 또는 1899-5000(유료) 고객센터 연결 시 재약정 신청을 도와 드립니다.
2 마이페이지 → 요금할인 재약정 신청을 통하여 재약정 신청이 가능 합니다.

 


KT M 모바일 - 이사를 가는데 중계기 철거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1899-5000) 또는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로 연락주시면 철거 접수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kt엠모바일도 5G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현재 5G Slim과 5G Special 2종의 요금제 상품 운영 중이며,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KT M 모바일 - Wi-Fi만 잡을 수 있게 핸드폰 설정을 할 수 있나요?
핸드폰 기기상에서 무선데이터 접속여부를 차단 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가입 시 WIFI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고객센터에서 업무 처리 시 서류를 제출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에서 서류를 받고 처리하는 업무의 경우 팩스 및 이메일 전송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 방식 모두 상담직원이 고객님께, 팩스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보내드립니다.

[서류 발송 방법]
■ 팩스 : 상담직원이 알려준 팩스 번호로 고객님의 서류를 발송합니다.
■ 이메일 : 상담직원이 알려준 이메일 주소로 고객님의 서류를 발송합니다.
※ 신분증 발송 시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뒷7자리를 가리고 발송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 모바일 - 명의변경을 하는 경우 할부수수료도 승계되나요?
네, 명의변경 시 단말기 할부를 승계하면 할부수수료도 승계됩니다.




KT M 모바일 -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 PIN번호의 초기 비밀번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초기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휴대폰 메뉴에서 휴대폰 관리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기변경 시 가입비와 유심비용이 청구되나요?
가입비는 청구되지 않으며, 유심비는 기존 기기와 변경 기기의 규격이 맞지 않아 새로 구매하셔야 할 경우 기기변경 익월 청구 됩니다.



KT M 모바일 - 5G단말기에 kt엠모바일 유심사용이 가능한가요?
통신 3사에서 출시한 5G단말기의 경우, 전용 5G유심 및 (5G/LTE)요금제로 개통 가능 합니다.
개통 후 LTE 요금제 변경이나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시, 5G단말기에 인식되어있는 상태로 변경처리는 어려우므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 M 모바일 - LTE 이용이 원할하지 않습니다. 3G로만 신호가 확인됩니다.

LTE 서비스 이용은 LTE요금제 + LTE 단말기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조건 중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않을경우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두가지 조건에 모두 포함되고, 기존에도 LTE이용이 원할하던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LTE이용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단말기 신호 초기화 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 설정→연결→모바일네트워크→엑세스포인트 이름 →오른쪽 상단 점3개 → 기본 설정 초기화 → 전원 리셋
■ 아이폰 :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KT M 모바일 -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있는데도 옥션/G마켓에서 결제하려고하면 한도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G마켓과 옥션 모두 기존 소액결제의 한도와는 별도로 소액결제에 대해 업체 자체적으로 한도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가입자 주민 번호당 월 한도 금액 8만 원이며,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우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상세 문의는 해당 업체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KT M 모바일 - 로밍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어떻게 할까요?
음성, 문자, 데이터를 모두 이용을 원치 않으신다면 데이터로밍 차단 및 음성로밍 차단 부가서비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은 간편하게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Wi-Fi만 잡을 수 있게 핸드폰 설정을 할 수 있나요?
핸드폰 기기상에서 무선데이터 접속여부를 차단 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가입 시 WIFI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KT M 모바일 - KT Wi-Fi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타 통신사 출시 단말이나 해외 단말을 사용하실 경우, 고객센터 (1899-5000)에 연락하셔서 MAC 주소를 등록하셔야 KT WiFi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899-5000)에 전화를 주십시오.  





KT M 모바일 - 로밍 시 자동로밍이 이용가능한가요?
kt와 동일한 제휴국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 방문 국가에 도착 후에 휴대폰 전원을 On/Off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로밍 가능 국가 KT 안내 페이지 : https://globalroaming.kt.com/product/data/dru_period.asp  






KT M 모바일 - 개통취소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단말기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단말기 불량 또는 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가능합니다.
①단말기 불량 : 제조사에서 불량증을 수령하여 개통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②통화품질 불량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통화품질 불량이 확정 될 경우 가능합니다.

[USIM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개통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모바일 - 유선 상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유선 상품의 판매는 현재 중지되었습니다.




KT M 모바일 - 통화가 불가능할 때 상대방이 전화오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캐치콜' 이라는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인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로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 캐치콜]




KT M 모바일 - 가입을 하면 문자가 어디서 발송되나요?
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운영하는 엠세이퍼(M-Safer)에서 통신사 구분없이 가입자의 명의로 개통 되어있는 연락처로 문자 발송 됩니다.

2. kt엠모바일에서 가입내역(가입대리점, 요금제, 납부방법등)또한 문자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KT M 모바일 - 현재 kt에서 후불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 M mobile 선불요금제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선불 요금제는 '20년 1월 부터 신규/번호이동 가입이 불가합니다.






KT M 모바일 - 발신번호제한으로 수신된 전화번호를 찾고 싶은데요, 통화내역열람을 하게 되면 조회가 되나요?
통화내역열람은 통신법 상 발신된 번호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수신된 번호에 대해서는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KT M 모바일 - 로밍 부가서비스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로밍 부가서비스는 총 20종 운영 중입니다.

[기간형 서비스_사전에 지정한 기간동안 데이터로밍을 사용하는 상품]
①데이터로밍 하루종일 ON/ON 톡/ON 플러스, 데이터로밍 12시간
②데이터로밍 하루 30MB, 데이터로밍 20MB/100MB/300MB
③데이터함께 ON 아시아/미주 4GB/8GB/12GB
④데이터함께 ON 글로벌 2GB/4GB/6GB
⑤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

[자동형 서비스_데이터로밍을 출국 시마다 자동으로 무제한 이용하는 상품]
①데이터로밍 하루종일 ON(자동형)/ON 플러스(자동형)

[그외 서비스]
①음성로밍 완전차단
②데이터로밍 완전차단(MMS 가능)
③로밍 안내방송
로밍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뉴 : 상품소개 → 로밍] 경로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KT 엠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골드박스 1일 특가
다음 이전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