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 - 유심요금제 가입사은품 배송지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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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7모바일 - 유심요금제 가입사은품 배송지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사은품 배송지 주소는 신청서 작성 시 유심배송지로 입력하신 주소로 기본 세팅되며 (유심기보유고객은 가입자주소)
변경을 희망하시는 경우 신청내역조회에서 배송예정일 -10일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ex. 4월 19일이 배송예정일인 경우, 4월 9일까지 수정가능)





SK 7모바일 - 유심요금제 가입 시 선택한 사은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유심요금제 가입 시 선택하신 사은품은
1.  사은품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신 고객님 (약관 동의시 [선택]고객혜택정보 및 광고수신동의 선택 )
2.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지한 개통완료예정일까지 개통을 마치신 고객님에 한해 배송이 진행되며, 이벤트페이지 or 신청내역조회에서 배송예정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하신 사은품 외에 선착순 or 추가지급 사은품 배송일은 이벤트페이지에만 안내되고 있으니,배송일 확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신 고객님 중 변심으로 사은품 수령을 희망하신다면, 개통 완료 후 080-897-0999 를 통해 수신동의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포인트로 요금납부 신청 시 해지요금도 납부할 수 있나요?
요금납부를 신청하신 달의 익월 1일을 기준으로 납부 처리가 진행되므로, 신청하신 달을 기준으로 영업일 1일 이전 해지시 요금납부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신청하신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SK 7모바일 - 구추천포인트 사용을 취소하고 싶어요
포인트 사용 후 취소는 사용하신 당월에만 가능하며, 이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ex. 4/3 사용내역 -> 4/30 까지 취소가능, 5/1 취소 불가)




SK 7모바일 - 친구추천포인트 타인에게 양도 가능한가요?
친구추천포인트는 타인 양도가 불가하며,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포인트에 소멸기간이 있나요?
친구추천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오니, 미리 확인 후 꼭 사용해주세요.
또한, 회원탈퇴 시 잔여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이후 복구가 불가하오니 회원탈퇴를 고려중이시라면, 잔여포인트를 미리 확인하세요.




SK 7모바일 - 친구추천포인트는 어디에 사용할수 있나요?
포인트 사용 시 먼저 적립된 순으로 사용되며, 상품권 교환 혹은 요금납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요금납부 사용시 단말기 할부원금, 소액결제 등 비과세 항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품권 신청 시
- 상품권은 모바일상품권으로 신청한 다음달 5일에 발송되며, 5,000포인트 단위로 사용가능, 월 최대 50,000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 상품권은 웹회원정보에 있는 휴대폰번호로 발송되며, 다회선 이용 고객님의 경우 신청화면에 상품권을 받을 번호를 선택해주세요.

* 요금납부 신청 시
- 요금납부는 10포인트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중인 휴대폰 요금의 다음달 청구서에 반영됩니다.
-  납부하실 금액보다 포인트 신청금액이 많은 경우 잔여 요금할인은 별도의 신청과정 없이 그 다음 달 요금안내서에 자동이월되어 반영됩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포인트는 언제 적립되나요?

피추천인(추천받으신 분)이 SK 7mobile을 가입하며, 정상적으로 추천인정보를 넣으셨다면, 추천인의 나의서비스 > 친구추천포인트 > 적립예정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실제 적립은 피추천인(추천받으신 분)이 개통일 + 30일 유지 시점에 적립이 완료됩니다.
(단, 적립일 기준 피추천인이 일시정지, 해지, 명의변경 시 적립이 제한될 수 있으며, 피추천인이 신규가입을 통해 개통을 했을 경우 월 최대 10건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피추천인(추천받으신 분)이 SK 7mobile을 가입하며, 정상적으로 추천인정보를 넣으셨다면, 추천인의 나의서비스 > 친구추천포인트 > 적립예정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실제 적립은 피추천인(추천받으신 분)이 개통일 + 30일 유지 시점에 적립이 완료됩니다.
(단, 적립일 기준 피추천인이 일시정지, 해지, 명의변경 시 적립이 제한될 수 있으며, 피추천인이 신규가입을 통해 개통을 했을 경우 월 최대 10건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요금납부 및 상품권 신청으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처는 지속 확대예정입니다.




SK 7모바일 - 친구추천 어떻게 참여하나요?
* 추천인이 되려면?
SK 7mobile 온라인 웹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시라면, 홈페이지 웹회원 가입 후 id를 주변에 알려주세요
단, 피추천인(추천받으시는 분)이 신청서 작성 시 추천인 ID를 넣어주셔야 참여가 최종 완료되오니 이 부분도 같이 안내해주세요.

* 피추천인(추천받으신 분)이라면?
추천인 아이디를 받아 SK 7mobile을 알게 되셨다면, 신청서 작성시 추천인 정보에 전달받은 SK 7mobile 아이디를 넣어주세요.






SK 7모바일 - 셀프개통 후 유심을 꽂았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유심 구매 후 셀프개통 전에 유심을 꽂으면 유심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아직 셀프개통을 하지 않으셨다면 셀프개통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셀프개통 완료 화면을 확인하셨다면, 유심을 꽂은 뒤 유심다운로드를 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유심 다운로드 방법>
1. 국내 통신사향 휴대폰일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다음 유심 다운로드(통화 키패드를 누른 후 #758353266#646# 입력)를 진행해주세요. (LG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유심 인식까지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해외향 휴대폰 및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 가능한 시간이 언제인가요?

<셀프개통 가능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을 위해 준비해야할 것이 있나요?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중 본인확인에 필요한 2가지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1.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or 네이버인증서 or PASS 인증서)
2. 본인 신분증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SK 7mobile 공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혹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려는 고객님이시라면?
3.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명 및 요금납부방법와 정보 (지로 or 신용카드 or 계좌이체)
4. WiFi 환경 (이전통신사 해지 후 SK 세븐모바일 개통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끊어져 셀프개통 오류 발생)도 준비가 되어야합니다.







SK 7모바일 - 번호이동으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조회 후,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번호이동 '동의요청'
 -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오입력한 경우 번호이동 동의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동의요청 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2. '동의요청' 후 발송된 문자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 문자인증 : 수신된 문자의 URL로 접속하여 번호이동 동의
 - ARS인증 :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3.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의 요금납부방법 또는 휴대폰일련번호 입력 후 '인증확인'
 - 신용카드 or 계좌이체로 자동납부 중이라면 납부중인 카드 or 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일련번호를 통한 인증확인 시,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등록된 휴대폰 일련번호와 상이하다면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인증은 1일 7회까지만 가능하며 7회 실패 시 익일부터 재시도 가능합니다. (개통센터를 통해서도 익일부터 가능)

이전통신사 해지 후 개통하는 과정에서 오류 발생으로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상태라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이전 통신사로 원복 시킨 후 (별도의 과정없이 재부팅으로 자동원복)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개통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하고 싶은데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신규/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가능합니다.
일부 제휴 요금제나 휴대폰 요금제 가입과 같이 셀프개통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  '셀프개통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유심요금제/휴대폰 구매 시, 셀프개통 가능하도록 지속 확대 예정)






SK 7모바일 - 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이전 통신사는 직접 해지해야하나요?
아니요. 인증 완료된 번호이동 통신사 정보로 개통 직전에 이전통신사는 자동 해지처리되며, 이용하신 금액은 SK 7mobile 요금안내서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납부할 금액과 위약금 확인 후, 셀프개통을 진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통신사가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단,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할부금은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합니다.




SK 7모바일 - 신규번호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신규번호로 가입하는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할 신청서 조회 후 희망하는 휴대폰번호 뒤 4자리를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번호 뒤 4자리가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처럼 규칙성이 있거나, 국번이 동일한 번호(예1234-1234, 1359-1359) 또는 특별한 의미의 번호(예1004, 4989 등)로 구성된 골드번호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신청서 작성) 후 개통 전 상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하였으나, 개통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셨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접수취소하러가기>

<주문 후 개통 후 상태>
개통이 완료된 이후라면, 온라인에서 취소가 불가하고 개통센터(1599-3508)을 통해 개통철회 가능합니다.
(단, 철회 취소는 개통 후 14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신청서로 작성하였으나, 직접 개통이 어려우신 경우 개통 취소 후 신청서를 다시 작성할 필요없이 개통센터를 통해 개통요청해주시면 됩니다.




SK 7모바일 - 선불폰 이용중인데 번호이동으로 셀프개통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셀프개통 번호이동은 '후불 -> 후불' 만 가능합니다.
선불폰을 사용중이신 고객님이라면, 온라인 가입 신청을 해주세요. (22시~08시 접수 가능)




SK 7모바일 - 셀프개통 신청서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신청서 접수완료 후 30일 이내 개통진행 되지 않는 경우, 신청서는 자동 취소됩니다.
취소 후 셀프개통 신청을 희망 시 셀프개통신청서를 새로 작성해주셔야 하며, 요금제 운영 약관에 따라 신규 작성 시점에 가입가능한 요금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 7모바일 - 번호이동 제한 고객이라하며 셀프개통에 실패하였습니다.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SK 7모바일 -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은 무엇인가요?
답변A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신분쟁접수 및 절차별 처리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신속한 피해구제 및 업무 효울성 제고를 위해 만든 시스템입니다.

- 온라인 분쟁조정 신청, 사건조회 및 조정 진행상황 확인,  관련 제도.법령 안내 등의 정보 제공
-사건처리, 조정안 등록, 조정결과 처리 등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는 내부 업무처리 지원시스템 구축

시스템 이용 방법입니다.
-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http://www.tdrc.kr)의 본인인증을 통해 접속하여 분쟁조정 신청 자가진단
- 분쟁조정 신청서 및 답변서 등을 온라인으로 작성.제출
- "나의 사건조회"를 통해 조정서류나 조정결과를 실시간으로 열람.출력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SK 7모바일 - 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이란?
답변A유심요금제를 가입하고 기존폰 or 자급제폰을 사용중인 고객님들의 경우 SK 세븐모바일 이용 전 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을 진행을 권장합니다.
유심이용 휴대폰 등록은 사용하는 유심과 휴대폰 정보를 SK 세븐모바일에 등록하는 절차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 분실신고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등록 시 등록된 휴대폰은 중고 단말로 분류되어 약정 및 할부 가입이 불가한 점 참고하세요





SK 7모바일 - 소액결제(휴대폰결제 서비스)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휴대폰 결제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가능합니다. (단, 19세 이상 개인 고객일 경우)
사용 기간 별 이용 한도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https://www.sk7mobile.com/cust/post/mobilePay.do





SK 7모바일 -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일반 유심이 아닌 nfc 유심 이용시 가능하며, 휴대폰 종류에 따른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SKT향: 사용 가능
2)KT향, U+향: 사용 불가
3) 자급제폰: 기종에 따라 가능 여부 상이하며 T머니 고객센터에 문의






SK 7모바일 - PASS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PASS는 이동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휴대폰(SKT향, KT향, U+향)과 자급제 휴대폰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단, PASS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정 기변이 필요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114)에 문의 주시면 추가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SK 7모바일 - 해지 신청 후 완료 전에도 기본료를 납부해야 하나요?
해지 신청을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을 한 경우 바로 사용 의사가 없어 정지 처리가 필요한 경우 더 이상 기본요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정지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후 부족한 구비서류나 해지 정지 처리 이전 요금을 납부하시면 바로 해지처리됩니다.
이용약관 제16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마련한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에 의거 해지 정지 처리 누락건이 있어 요금이 청구된 경우에는 사용요금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다만, 해지 신청 이후 추가 구비서류 미접수나 요금 납부가 안된 경우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이번달 요금을 이중납(과납)한듯 한데 어떻게 되나요?
7mobile에서는 이중납(과납포함)이 확인되는 경우 자동납부 계좌 또는 등록되어 있는 환급계좌로 익일에 자동 송금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계좌가 별도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늦어도 익일까지 환불 조치해드립니다.

이용약관 제27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에 따라 환불 조치를 하되 익월말까지 자동 송금 또는 별도 환급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요금에서 반제 처리하거나 해지 후에는 환급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가입 후 통화품질이 불량한듯 한데 해지 시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나요?
이동통신분야의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에 따라 7mobile에서는 14일 이내 통화품질 불량 확인 시에는 계약 해제 및 할인반환금을 면제해드립니다.
이용약관 제38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 [통신서비스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이 있던데 그 기준에 따라 모두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나요?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2018년 10월에 신속한 이용자 피해구제를 위해 자주 발생하는 분쟁 해결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7mobile에서는 가입/이용/해지 등 12가지 분쟁 유형으로 분류된 유형별 고객 불만을 해결하기 위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우선시하는 자세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 불만을 해결하도록 힘쓰겠습니다.





SK 7모바일 - 법정대리인 동의없는 미성년자 계약은 어떻게 되나요?
방송통신위원회의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에 따라 즉시 이동전화 서비스 계약 취소 및 부과된 사용요금에 대해서는 환불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 7모바일 - 부정가입방지시스템이 무엇인가요?
회사는 고객과의 이용계약 체결시 부정가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이하 대리가입 시에는 대리인 포함) 이 제시한 신분증 및 증서 등(별표2 구비서류)을 통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본인여부 확인소홀로 인한 피해발생시 선의의 제3자에게 일체의 요금청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부정가입방지시스템의 장애, 작업 등으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약관 별표2의 구비서류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고, 시스템이 원활하게 정상 복구된 이후에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진위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제14조제1항제17호 및 제16조제2항제13호에 따라 이용정지 및 해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SK 7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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