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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배송] 같은 상품에 여러 번 배송지연 보상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 같은 상품 중복 신청 가능
주문번호 기준으로 배송지연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주문횟수만큼 배송지연 보상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 상품을 두 차례에 나누어 받았는데 두번째 상품은 배송지연에 해당 됩니다. 배송지연 보상제 대상이 되나요?
√ 최초 출고 상품 기준 배송지연보상 가능
분할 출고가 된 경우, 첫번째 상품의 배송일을 기준으로 보상이 가능하므로 해당 주문 건은 배송지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위메프 [배송] 배송지연 보상제 보상금으로 받은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지급일은?
√ 지급일로부터 365일동안 사용가능
[유효기간]
배송지연 보상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65일까지 사용가능하며, 포인트 소멸 예정일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급일]
상품 출고 지연시 배송완료 후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실제 출고지연여부와 지연일자를 확인하여,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지급이 됩니다.
위메프 [배송] 상품 수령 후 교환 요청하였으나 배송지연되었습니다. 배송지연 보상제 대상이 되나요?
√ 배송지연보상 불가
배송지연 보상제는 최초 배송건에 한해 보상이 가능하므로 교환 지연으로 인한 배송지연시 배송지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한 상품을 해외로 배송할 수 있나요?
√ 해외로 배송 불가
현재 해외 주소지로의 해외배송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으며, 국내 배송지로의 상품 배송만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위메프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는 없나요?
√ 직접 방문 수령 불가
ㆍ위메프의 배송상품은 고객님께 직접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직접 방문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ㆍ상품 및 배송에 관한 상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배송] 배송 지연시 보상 기준이 따로 있나요?
√ 출고일정 이내 출고되지 않을 경우 배송지연 보상 가능 (일부상품제외)
ㆍ상품페이지에 고지된 출고일정 이내 출고가 되지 않을 경우, 배송지연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은 배송지연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ㆍ배송지연 보상제에 관한 상세 내용은 마이페이지 > 좌측 배너> '소셜최초 배송지연 보상제' 클릭 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하면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 상품페이지 > 상품별 출고 일정 확인
ㆍ구매 상품 별로 출고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해당 상품페이지 내 기재된 상품 출고일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ㆍ통상적으로 상품 출고 후 영업일기준 1~2일이내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택배사 사정에 따라 1~2일정도 추가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ㆍ가구, 대형가전 등 부피가 큰 상품은 업체에서 직접 배송예정일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ㆍ자세한 배송일정은 판매자 문의로 문의해주시면 판매업체에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 상이
환불 접수 완료 후,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
(반품환불은 상품 회수>업체 입고>환불승인단계를 거쳐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페이코,케이페이,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동일)
- 체크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
- 실시간 계좌이체 : 2 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 즉시 취소 반영
(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무통장입금 : 2 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
(Ex. 7월 6일(금) 즉시취소/취소/환불 승인 > 7월 10일(화) 이내 결제사 취소 반영)
- 위메프 포인트 : 즉시 적립
(단, 무통장입금+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구매한 상품을 취소/교환/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취소 / 교환 / 반품 신청 방법
1. 배송상품
ㆍ 배송상품은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내 취소/반품 신청을 통해 원하시는 옵션, 회수 주소지 등을 선택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배송중 상태에서는 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하며, 배송 완료 이후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으로 접속하여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 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 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배송상품의 경우, 교환/반품 신청 완료시, 택배기사님이 방문 수거할 수 있도록 위메프에서 직접 회수접수를 해드립니다.
(신청 완료 이후 택배 기사님 방문까지 평균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되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 회수 완료 후 영업일기준 1~2일이내 마이페이지>취소/교환/반품 조회 > 배송현황 클릭을 통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직접 반송을 해주신 경우, 반송장번호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 교환/반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교환/반품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1개의 결제건에서 동시에 취소/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1:1문의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ㆍ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또는 휴대폰 전월결제 주문 및 부분취소로 계좌 환불이 필요하나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위메프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 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1문의를 접수해주시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
2. 티켓상품(여행/숙박/지역서비스/온라인상품)
티켓상품의 판매, 사용처리 방법에 따라 취소신청 방법이 상이합니다.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딜페이지 내 환불규정 참고)
■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취소/교환/반품 신청가능 기간 예시
1. 배송 상품
- 구매일 : 1/1
- 물품 수령일 : 1/3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3~1/10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2. 서비스 상품
- 구매일 : 1/1
- 티켓 수령일 : 1/1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1~1/8 (구매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 단 일부 서비스상품은 유효기간에 따라 취소 가능 일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 배송비 관련
ㆍ 초기 불량 상품일 경우, 판매업체에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됩니다.
ㆍ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주시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무료배송, 배송료 선불과는 무관함. 환불시, 선불 배송료는 상품대금과 함께 전체 환불되며, 환불고객에게는 무료배송을 제공하지 않음)
ㆍ 상품에 따라 왕복배송비가 상이하므로, 상품페이지 > 안내사항 또는 교환 및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 교환 / 반품 처리기간
ㆍ 회수된 상품이 판매업체에 입고 후 검수를 거쳐, 교환/반품이 진행됩니다.
ㆍ 통상적으로 반품은 입고일로부터 1~2이내 환불처리되며, 교환은 입고일로부터 2~3일이내 교환 출고됩니다.
(단, 상품 검수과정 중 특이사항 발생 시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
ㆍ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훼손된 경우
ㆍ 소비자의 사용/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ㆍ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ㆍ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ㆍ 판매/생산방식의 특성상, 교환/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 맞춤 제작 등)
■ 교환/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
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반품,교환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를 이용 부탁드리립니다.
출처: 위메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wemakeprice.com/customer_center/faq
√ 같은 상품 중복 신청 가능
주문번호 기준으로 배송지연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주문횟수만큼 배송지연 보상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 상품을 두 차례에 나누어 받았는데 두번째 상품은 배송지연에 해당 됩니다. 배송지연 보상제 대상이 되나요?
√ 최초 출고 상품 기준 배송지연보상 가능
분할 출고가 된 경우, 첫번째 상품의 배송일을 기준으로 보상이 가능하므로 해당 주문 건은 배송지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위메프 [배송] 배송지연 보상제 보상금으로 받은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지급일은?
√ 지급일로부터 365일동안 사용가능
[유효기간]
배송지연 보상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65일까지 사용가능하며, 포인트 소멸 예정일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급일]
상품 출고 지연시 배송완료 후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실제 출고지연여부와 지연일자를 확인하여,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지급이 됩니다.
위메프 [배송] 상품 수령 후 교환 요청하였으나 배송지연되었습니다. 배송지연 보상제 대상이 되나요?
√ 배송지연보상 불가
배송지연 보상제는 최초 배송건에 한해 보상이 가능하므로 교환 지연으로 인한 배송지연시 배송지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한 상품을 해외로 배송할 수 있나요?
√ 해외로 배송 불가
현재 해외 주소지로의 해외배송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으며, 국내 배송지로의 상품 배송만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위메프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는 없나요?
√ 직접 방문 수령 불가
ㆍ위메프의 배송상품은 고객님께 직접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직접 방문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ㆍ상품 및 배송에 관한 상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배송] 배송 지연시 보상 기준이 따로 있나요?
√ 출고일정 이내 출고되지 않을 경우 배송지연 보상 가능 (일부상품제외)
ㆍ상품페이지에 고지된 출고일정 이내 출고가 되지 않을 경우, 배송지연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은 배송지연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ㆍ배송지연 보상제에 관한 상세 내용은 마이페이지 > 좌측 배너> '소셜최초 배송지연 보상제' 클릭 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하면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 상품페이지 > 상품별 출고 일정 확인
ㆍ구매 상품 별로 출고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해당 상품페이지 내 기재된 상품 출고일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ㆍ통상적으로 상품 출고 후 영업일기준 1~2일이내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택배사 사정에 따라 1~2일정도 추가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ㆍ가구, 대형가전 등 부피가 큰 상품은 업체에서 직접 배송예정일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ㆍ자세한 배송일정은 판매자 문의로 문의해주시면 판매업체에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 상이
환불 접수 완료 후,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
(반품환불은 상품 회수>업체 입고>환불승인단계를 거쳐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페이코,케이페이,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동일)
- 체크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
- 실시간 계좌이체 : 2 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 즉시 취소 반영
(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무통장입금 : 2 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
(Ex. 7월 6일(금) 즉시취소/취소/환불 승인 > 7월 10일(화) 이내 결제사 취소 반영)
- 위메프 포인트 : 즉시 적립
(단, 무통장입금+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구매한 상품을 취소/교환/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취소 / 교환 / 반품 신청 방법
1. 배송상품
ㆍ 배송상품은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내 취소/반품 신청을 통해 원하시는 옵션, 회수 주소지 등을 선택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배송중 상태에서는 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하며, 배송 완료 이후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으로 접속하여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 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 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배송상품의 경우, 교환/반품 신청 완료시, 택배기사님이 방문 수거할 수 있도록 위메프에서 직접 회수접수를 해드립니다.
(신청 완료 이후 택배 기사님 방문까지 평균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되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 회수 완료 후 영업일기준 1~2일이내 마이페이지>취소/교환/반품 조회 > 배송현황 클릭을 통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직접 반송을 해주신 경우, 반송장번호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 교환/반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교환/반품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1개의 결제건에서 동시에 취소/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1:1문의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ㆍ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또는 휴대폰 전월결제 주문 및 부분취소로 계좌 환불이 필요하나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위메프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 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1문의를 접수해주시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
2. 티켓상품(여행/숙박/지역서비스/온라인상품)
티켓상품의 판매, 사용처리 방법에 따라 취소신청 방법이 상이합니다.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딜페이지 내 환불규정 참고)
■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취소/교환/반품 신청가능 기간 예시
1. 배송 상품
- 구매일 : 1/1
- 물품 수령일 : 1/3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3~1/10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2. 서비스 상품
- 구매일 : 1/1
- 티켓 수령일 : 1/1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1~1/8 (구매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 단 일부 서비스상품은 유효기간에 따라 취소 가능 일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 배송비 관련
ㆍ 초기 불량 상품일 경우, 판매업체에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됩니다.
ㆍ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주시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무료배송, 배송료 선불과는 무관함. 환불시, 선불 배송료는 상품대금과 함께 전체 환불되며, 환불고객에게는 무료배송을 제공하지 않음)
ㆍ 상품에 따라 왕복배송비가 상이하므로, 상품페이지 > 안내사항 또는 교환 및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 교환 / 반품 처리기간
ㆍ 회수된 상품이 판매업체에 입고 후 검수를 거쳐, 교환/반품이 진행됩니다.
ㆍ 통상적으로 반품은 입고일로부터 1~2이내 환불처리되며, 교환은 입고일로부터 2~3일이내 교환 출고됩니다.
(단, 상품 검수과정 중 특이사항 발생 시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
ㆍ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훼손된 경우
ㆍ 소비자의 사용/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ㆍ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ㆍ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ㆍ 판매/생산방식의 특성상, 교환/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 맞춤 제작 등)
■ 교환/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
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반품,교환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를 이용 부탁드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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